[8뉴스 예고] '상임위원장 선출' 여야 갈등…국회 상황은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야당 단독 개원으로 시작부터 반쪽이었던 22대 국회, 오늘(10일)은 상임위원장 선출을 놓고 여야 줄다리기가 이어졌습니다.
일단, 국회 상황 어떤지 전해 드리고, 양당 전략과 전망까지 두루 짚어보겠습니다.
의사들의 집단 휴진 예고에, 정부가 개원의에 대한 진료명령, 휴진신고명령을 내렸습니다.
오늘 전국 대부분 지역의 낮 최고기온이 30도를 넘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 '상임위원장 선출' 여야 갈등…국회 상황은
야당 단독 개원으로 시작부터 반쪽이었던 22대 국회, 오늘(10일)은 상임위원장 선출을 놓고 여야 줄다리기가 이어졌습니다. 일단, 국회 상황 어떤지 전해 드리고, 양당 전략과 전망까지 두루 짚어보겠습니다.
2. 대북 확성기 재개에…김여정 "새로운 대응"
정부가 대북 확성기 방송을 재개하자, 북한이 '새로운 대응'을 언급했습니다. 김여정 노동당 부부장이 직접 말했는데 새로운 대응, 이게 과연 뭘지, 북한전문기자가 출연해 설명해 드립니다.
3. 진료·휴진신고 명령…"공정거래법 위반 검토"
의사들의 집단 휴진 예고에, 정부가 개원의에 대한 진료명령, 휴진신고명령을 내렸습니다. 의협에 대해선 공정거래법 위반 여부를 들여다보겠다고 했습니다.
4. 전국 대부분 30도 이상…첫 폭염특보도
오늘 전국 대부분 지역의 낮 최고기온이 30도를 넘었습니다. 영남 지방에는 올해 첫 폭염 특보까지 내렸습니다. 이런 더위, 언제까지 갈지, 잠시 뒤 8뉴스에서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영상] "우∼ 우∼" 배현진 시구 나서자 '야유' 쏟아져…"스포츠 이용하는 짓 안 했으면" vs "시구
- [영상] 고속도로에서 자율주행 켜놓고 숙면?…위험천만 순간, 겨우 막았다
- [스브스픽] 주가 조작 혐의 벗은 임창정…사태 후 SNS에 토로한 심경
- 제동장치 풀려 내리막길 굴러가는 트럭…청년 시민이 사고 막아 [D리포트]
- 교감 뺨 때린 초등생, 출석정지 중 "자전거 훔쳤다" 신고 접수
- "숨을 안 쉬어" 장례식장 발칵…"단추 푸세요" 뛰어든 여성 정체
- "언어 이상해" 12년간 미 정신병원 갇힌 멕시코 원주민 재조명
- "동메달 확신했는데"…'김칫국 세리머니' 하다 메달 놓쳐
- '출산 들킬까 봐' 갓난아기 얼굴 발로 눌러 질식사시킨 미혼모
- 문 밖으로 떨어질 뻔한 승객…버스 차장이 팔 뻗어 구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