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청주가경터미널시장 ‘치매안심전통시장’
안영록 2024. 6. 10. 18:3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북 청주시흥덕보건소(소장 방영란) 치매안심센터는 가경터미널시장을 1호 치매안심전통시장으로 지정하고 10일 현판 제막식을 가졌다.
치매안심전통시장은 치매 환자도 안심하고 다닐 수 있는 시장 거리 조성으로 치매 안전망을 구축하고자, 흥덕보건소가 올해 새롭게 추진하는 사업이다.
가경터미널시장 51개 점포는 치매환자 발견 시 제보·신고한 뒤, 임시보호를 해주는 '안심등불(가맹점)' 역할을 한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안영록 기자] 충북 청주시흥덕보건소(소장 방영란) 치매안심센터는 가경터미널시장을 1호 치매안심전통시장으로 지정하고 10일 현판 제막식을 가졌다. 치매안심전통시장은 치매 환자도 안심하고 다닐 수 있는 시장 거리 조성으로 치매 안전망을 구축하고자, 흥덕보건소가 올해 새롭게 추진하는 사업이다. 가경터미널시장 51개 점포는 치매환자 발견 시 제보·신고한 뒤, 임시보호를 해주는 ‘안심등불(가맹점)’ 역할을 한다.
/청주=안영록 기자(rogiya@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아이뉴스24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배현진, 두산-기아전 시구 나섰다가 양쪽 모두에게 비판…이유는?
- '미스 유니버스' 도전하는 46세 엔지니어…"장벽 허물었다"
- '전신 타투' 제거했다던 한소희, 옆구리에 남겨둔 비밀스러운 '꽃 타투' 공개 [엔터포커싱]
- 편의점 왕국 '흔들'…"국내 편의점은요?"
- 나락보관소 "밀양 집단 성폭행 사건, 해외 언론도 연락…번역 도와달라"
- 윤 대통령 부부, 중앙아 3국 국빈방문…올해 첫 순방길
- "그 많던 대파는 누가 다먹었을까"…'로코노미'에 빠지다
- [여의뷰] 검건희 여사, 6개월 만 순방 동행…거세지는 野 압박
- [SK家 이혼]①노태우 '불법 자금'이 노소영 상속 재산?…상식 맞나
- [특징주] 에코프로머티, 급등…EU가 중국 전기차에 관세 부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