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김해 스마트물류센터 완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글로벌 물류기업 켄달스퀘어가 경남 김해시 상동 스마트물류단지에 1400억원을 투자해 스마트물류센터 건립을 완료했다.
10일 경상남도에 따르면 켄달스퀘어가 운용하는 'ESR켄달스퀘어리츠'는 총자산 2조2500억원 규모로 국내에 18개 물류센터를 보유하고 있다.
김해 상동 스마트물류단지는 수도권과의 접근성이 좋은 중앙고속도로(부산~대구) 상동IC 입구에 있으며, 국도 60호선과 연접해 있어 물류단지 진출입 여건이 뛰어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물류기업 켄달스퀘어가 경남 김해시 상동 스마트물류단지에 1400억원을 투자해 스마트물류센터 건립을 완료했다.
10일 경상남도에 따르면 켄달스퀘어가 운용하는 ‘ESR켄달스퀘어리츠’는 총자산 2조2500억원 규모로 국내에 18개 물류센터를 보유하고 있다.
김해 상동 스마트물류단지는 수도권과의 접근성이 좋은 중앙고속도로(부산~대구) 상동IC 입구에 있으며, 국도 60호선과 연접해 있어 물류단지 진출입 여건이 뛰어나다. 이에 따라 주요 물류기업의 광역 물류센터로서 역할이 기대된다.
상동 스마트물류단지는 2020년 6월부터 사업시행자인 지유엔이 조성 공사를 시작했다. 부지면적 16만1183㎡에 사업비 720억원을 투입해 단지 개발을 추진 중이며, 지난해 12월 1단계(6만1516㎡) 부지 조성을 완료했다.
창원=김해연 기자 haykim@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0만원 더 내도 후회 안 해요"…예약 폭주한 숙소 뭐길래
- '19금 유튜브' 눌렀다가 아찔…민망한 탈출법
- "당신이 뭘 살지 알고 있다"…30대 女, 쇼핑 갔다가 '깜짝'
- '손가락 닿으면 작곡' 앱 만든 한국 학생…팀 쿡이 '특급 칭찬'
- "수강료 60만원"…기증받은 시신으로 해부학 강의 '논란'
- 이효리 "이상순, 울어도 모르지만…예민하지 않아 너무 좋아"
- "지숙아 고생 많았어"…이두희, 2년 만에 혐의 벗었다
- 유재환 "인생에서 하차"…의미심장 심경 글
- '교통사고 내고 음주 측정 거부' 김정훈, 벌금 1000만원 낸다
- "칸트 오빠 사랑해요"…20대 독일인에 반응 폭발한 이유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