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 기업도시 '솔라시도'에…5000가구 세컨드하우스 단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보성그룹 계열사인 BS산업이 전남 해남군 기업도시 솔라시도(조감도)에 5000가구 규모로 세컨드하우스 단지를 짓는다.
BS산업은 2025년 솔라시도에 솔라시도골프앤드빌리지(SGV) 2000가구와 리조트 주택단지 2000가구, 액티브 시니어를 위한 헬스케어단지 1000가구를 공급할 계획이라고 10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실버세대용 헬스케어 단지도
보성그룹 계열사인 BS산업이 전남 해남군 기업도시 솔라시도(조감도)에 5000가구 규모로 세컨드하우스 단지를 짓는다. BS산업은 내년 단지 공급을 위해 내부 전담 사업단을 꾸리기로 했다.
BS산업은 2025년 솔라시도에 솔라시도골프앤드빌리지(SGV) 2000가구와 리조트 주택단지 2000가구, 액티브 시니어를 위한 헬스케어단지 1000가구를 공급할 계획이라고 10일 밝혔다. 이달 설계 공모를 할 예정이다. SGV에선 솔라시도CC를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리조트 주택에선 승마와 요트 등 레저 시설을 즐길 수 있도록 설계한다.
솔라시도는 해남(2085만㎡)에 태양광과 풍력에너지원으로 도시 기능을 하는 에너지 자립도시로 조성된다. 자율주행과 데이터센터 등이 운영된다. BS산업은 일부 토지를 공공과 민간에 분양해 공동 개발에 나설 계획이다. BS산업은 “지난해 솔라시도가 1가구 2주택 양도소득세 중과세 부과 대상 지역에서 제외됐다”며 “‘5도 2촌’(5일은 도시에서, 2일은 전원에서)을 꿈꾸는 수요자를 위해 명품 세컨드하우스를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BS산업은 솔라시도 개발사업에 속도를 내기 위해 금융팀과 솔라시도 사업단을 새로 꾸리는 등 대대적인 조직 개편을 단행했다. 그룹 건설회사인 한양의 시공 능력을 더해 기획, 자금 조달, 시공 역량을 모두 갖춘 토털 부동산 솔루션을 솔라시도에 적용할 방침이다. 우선 기존 영업기획팀과 개발팀을 토지사업팀과 솔루션제안팀1·2팀으로 개편했다. 솔루션제안팀은 앞으로 신규 개발사업의 시행, 시공, 금융 업무를 아우르는 역할을 맡는다.
BS산업은 ‘새만금 신시야미 관광레저용지 개발사업’에도 토털 부동산 솔루션을 활용한다. 정주형 레저복합단지로 개발 중인 새만금 신시야미 사업을 통해 세컨드하우스를 선보인다는 구상이다.
박진우 기자 jwp@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0만원 더 내도 후회 안 해요"…예약 폭주한 숙소 뭐길래
- '19금 유튜브' 눌렀다가 아찔…민망한 탈출법
- "당신이 뭘 살지 알고 있다"…30대 女, 쇼핑 갔다가 '깜짝'
- '손가락 닿으면 작곡' 앱 만든 한국 학생…팀 쿡이 '특급 칭찬'
- "수강료 60만원"…기증받은 시신으로 해부학 강의 '논란'
- 이효리 "이상순, 울어도 모르지만…예민하지 않아 너무 좋아"
- "지숙아 고생 많았어"…이두희, 2년 만에 혐의 벗었다
- '사기·성희롱 논란' 유재환 "인생에서 하차"…의미심장 심경 글
- '교통사고 내고 음주 측정 거부' 김정훈, 벌금 1000만원 낸다
- "칸트 오빠 사랑해요"…20대 독일인에 반응 폭발한 이유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