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보건대 언어치료학과, 한국언어재활사협회 임상실습 우수기관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구보건대 언어치료학과는 최근 서울 한국언어재활사협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행사에서 임상실습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한국언어재활사협회 이은경 협회장을 비롯해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전국의 28개 대학 언어치료학과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했다.
대구보건대 언어치료학과는 임상실습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명판을 수여받고 한국언어재활사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대구)=김병진 기자]대구보건대 언어치료학과는 최근 서울 한국언어재활사협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행사에서 임상실습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한국언어재활사협회 이은경 협회장을 비롯해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전국의 28개 대학 언어치료학과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했다.
한국언어재활사협회는 지난 2월부터 3월까지 전국 대학 언어치료학과 교내 임상실습실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대구보건대 언어치료학과는 임상실습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명판을 수여받고 한국언어재활사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언어재활서비스 산업의 발전과 서비스 확산을 위한 교육과 활동 지원, 언어재활사의 처우 개선과 권익향상, 양 기관의 상호발전을 위한 교류·협력 등이다.
대구보건대 언어치료학과는 학생들에게 최적의 실습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영역의 실습실과 전문 영역 확대를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이에 지난달 25일 한국언어재활사협회가 주최하는 제4회 공감·소통·나눔 콘텐츠 페스티벌에 참여해 3명의 재학생이 수상한 바 있다.
황하정 대구보건대 언어치료학과 학과장은 "우리 학과의 특성화된 교육과정과 우수한 실습환경이 이번 임상실습 우수기관 선정으로 인정받아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따뜻한 마음과 전문성을 겸비한 유능한 언어치료사를 양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kbj7653@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024경산자인단오제, 열전 3일 막내려
- 계명대, 대구지역 모빌리티 산업의 허브 조성…96억 투입
- 정재학 영남대 교수, 한국에너지학회 추계학술대회 우수논문상 수상
- ‘작약에서 피어난 의로운 향기’ 의성군, 독립운동 에세이 사진전…내달 5일까지
- 아삭하고 달콤한 예천 꿀수박 맛보세요…당도 높아 인기
- 투아데레 중앙아프리카공화국 대통령, 구미 방문…새마을운동 배우다
- 영주시, 바이크 탐방로 공사 현장서 아름드리 소나무·참나무 '싹둑'
- 한전MCS(주) 봉화지점 호국보훈의 달맞아 국가유공자 집 방문 봉사활동 ‘훈훈’
- 600여 건각들 독도사랑 가슴에 품고 울릉 해변 달렸다.
- 영주의 아름다운 매력에 빠졌어요…'MBN보이스킨 우승' 가수 정수연 영주시 홍보대사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