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2024 청소년 평화통일 예술제’ 예선 참가자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안양시는 오는 8월3일 열릴 예정인 '2024년 청소년 평화통일 예술제' 예선 참가 희망자를 모집 중이라고 10일 전했다.
이번 예술제는 평화통일에 대한 청소년의 자유로운 예술 활동을 통해 남북 평화통일에 대한 관점을 표현하고, 창의적인 예술 활동을 확산하기 위해 기획됐다.
최대호 시장은 "이번 행사가 관내 청소년들이 평화통일에 대해 생각해 보고, 꿈을 펼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안양=뉴시스] 박석희 기자 = 경기 안양시는 오는 8월3일 열릴 예정인 ‘2024년 청소년 평화통일 예술제’ 예선 참가 희망자를 모집 중이라고 10일 전했다. 만 24세 이하의 관내 중·고·대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가운데 학교 밖 청소년도 참여할 수 있다.
이번 예술제는 평화통일에 대한 청소년의 자유로운 예술 활동을 통해 남북 평화통일에 대한 관점을 표현하고, 창의적인 예술 활동을 확산하기 위해 기획됐다. 아울러 주제는 자율인 가운데 평화통일을 담아야 한다.
참가 부문은 ▲음악(국악·기악·대중음악·성악·뮤지컬 등) ▲무용(방송 댄스·실용댄스·현대무용·한국무용·발레 등) ▲연기(독백·장면 연기 등) ▲미디어(유튜브·단편영화·애니메이션 등) 총 4개 부문이다.
참가 희망자는 시 홈페이지(시정 소식-행사 교육)에서 참가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오는 23일까지 e-메일(staff@mrlee.kr)로 접수하면 된다. 서류 심사와 다음 달 20일 경연대회를 거쳐 8월3일 열리는 예술제에 참여한다.
총 13명(팀)에게 시상하는 가운데 시장과 시 의회 의장상 등이 전달된다. 금상 1명(팀), 금상 4명(팀), 은상 4명(팀), 동상 4명(팀) 등이다. 자세한 사항은 민간협력팀(031-8045-2201)과 미스터리 컴퍼니(031-444-6783)에서 안내한다.
최대호 시장은 “이번 행사가 관내 청소년들이 평화통일에 대해 생각해 보고, 꿈을 펼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phe@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가구 무료 나눔 받으러 온 커플…박살 내고 사라졌다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반지하서 숨진 채 발견된 할머니…혈흔이 가리킨 범인은
- 탁재훈 저격한 고영욱, "내 마음" 신정환에 애정 듬뿍
- '순한 사람이었는데 어쩌다'…양광준 육사 후배 경악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월매출 4억' 정준하, 자영업자 고충 토로…"너무 화나 경찰 신고"
- 김숙 "한가인에게 너무 미안해서 연락도 못 해"…무슨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