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AI에어컨 '풀 라인업' 완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전자가 스탠드형부터 벽걸이, 이동식까지 이어지는 24년형 인공지능(AI) 에어컨 라인업을 완성했다.
LG전자는 14일 '창호형 에어컨' 휘센 오브제컬렉션 엣지를 출시한다.
앞서 LG전자가 출시한 스탠드 에어컨 휘센 타워I, 타워II, 휘센 뷰 등도 강력한 AI 기능을 탑재해 고객을 사로잡고 있다.
LG전자의 스탠드형 AI 에어컨은 올해 1~5월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30% 이상 증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G전자가 스탠드형부터 벽걸이, 이동식까지 이어지는 24년형 인공지능(AI) 에어컨 라인업을 완성했다. 소비자의 생활에 최적화된 제품을 통해 AI 에어컨 시장을 선도한다는 계획이다
LG전자는 14일 ‘창호형 에어컨’ 휘센 오브제컬렉션 엣지를 출시한다. 휘센 오브제컬렉션 엣지는 AI가 고객의 사용 패턴을 분석해 온도와 풍량을 자동 설정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 ‘AI건조’ 기능을 통해 에어컨 종료 후 내부 습기를 제거한다.
앞서 LG전자가 출시한 스탠드 에어컨 휘센 타워I, 타워II, 휘센 뷰 등도 강력한 AI 기능을 탑재해 고객을 사로잡고 있다. 공기 질이 나쁠 경우 AI가 공기청정을 작동시킨다. LG전자의 스탠드형 AI 에어컨은 올해 1~5월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30% 이상 증가했다.
벽걸이형 LG 휘센 듀얼쿨은 AI가 사용자 위치를 실시간으로 파악해 제품 정면과 하단에 있는 2개의 토출구를 상황에 맞게 운전해 최적의 냉방을 제공한다.
소형 창문에도 설치가 가능한 이동식 에어컨은 배기와 흡기를 두 개의 호스로 나눈 것이 특징이다. 기존 싱글호스 대비 35% 더 빠르게 온도를 낮추고, 전력도 33% 덜 소비한다.
박의명 기자 uimyung@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백종원, IPO 비교기업 풀무원·대상 선정…교촌치킨 배제
- "센스 있고 살갑네"…月 3000만원 더 버는 동네 약국 비결
- '손가락 닿으면 작곡' 앱 만든 한국 학생…팀 쿡이 '특급 칭찬'
- "치킨 뼈도 싹 가루로 만들어요"…더위에 '불티'
- '연봉인 줄…' 月 3500만원 집에 젊은 부자들 몰리는 이유 [집코노미-핫!부동산]
- 이효리 "이상순, 울어도 모르지만…" 고백
- '사기·성희롱 논란' 유재환 "인생에서 하차"…의미심장 심경 글
- "이정재 믿고 손잡았는데"…'재벌집 막내아들' 회사의 반격
- "잘생긴 군인이 인사를"…빅마마가 공개한 BTS 뷔 근황
- 이수진, 치과 폐업 '먹튀' 논란 후 영양제 판매…"쉬운 일 아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