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경남은행, '우리 경남 살리기 프로젝트 기부함' 개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BNK경남은행이 은행연합회 회원사들의 공동 사회공헌플랫폼 '뱅크잇'에 '우리 경남 살리기 프로젝트' 기부함을 개설했다.
BNK경남은행이 기획·추진 중인 우리 경남 살리기 프로젝트는 경남지역 저출산과 지역 인구 소멸 극복을 위해 마련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BNK경남은행이 은행연합회 회원사들의 공동 사회공헌플랫폼 '뱅크잇'에 '우리 경남 살리기 프로젝트' 기부함을 개설했다.
BNK경남은행이 기획·추진 중인 우리 경남 살리기 프로젝트는 경남지역 저출산과 지역 인구 소멸 극복을 위해 마련됐다. 우리 경남 살리기 프로젝트 1호와 2호 업무 협약을 통해 인구 소멸 시·군의 임산부와 아동들을 지원한다.
경상남도의 지난해 출생아 수는 1만3100명으로 전년 대비 9천명이나 감소해 역대 최저치 출생률을 기록했다. 또, 전 시군이 인구 소멸 고위험지역이거나 위험지역 또는 주의지역으로 분류되고 있다.
우리 경남 살리기 프로젝트 기부함은 금전을 통한 직접 기부가 아닌 간접 기부 형태로 좋아요·공유하기·댓글작성 등 응원 참여 횟수에 매칭해 '뱅크잇'이 대신 기부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목표 금액은 4800만원으로 일반인이 '좋아요'와 '공유하기'를 하면 각각 1만원, '댓글작성'을 하면 2만원의 기부금이 적립되며 은행권 임직원이 뱅크잇에 가입 후 '좋아요'와 '공유하기'를 하면 각각 2만원, '댓글작성'을 하면 4만원이 적립된다.
기부 참여 방법은 오는 30일까지 뱅크잇 사이트를 방문해 BANKs 메뉴에서 '우리 경남 살리기 프로젝트'를 클릭한 뒤 좋아요·공유하기·댓글작성을 하면 된다.
사회공헌홍보부 최대식 부장은 "간접기부 형태로 모인 기부금은 BNK 출산용품 KIT 구매와 코딩교육 지원을 통해 인구 소멸 시·군의 임산부와 아동들을 돕는데 사용된다. 인구 소멸 지역인 경남을 살리고 힘이 되기 위해 많은 고객과 지역민들이 기부에 동참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BNK경남은행은 우리 경남 살리기 프로젝트 기부함에 앞서 'After 청소년드림스타'와 'After 희망나눔프로젝트' 기부함을 개설해 생계비·학비를 지원받은 지역의 불우 아동·청소년 그리고 지역 예체능 꿈나무들을 지원한 바 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경남CBS 이상현 기자 hirosh@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출산한 아기 발로 눌러 살해한 20대 친모…"출산 들킬까봐"
- '교감 폭행' 전주 초등생, 이번엔 '자전거 절도' 경찰 신고돼
- [Q&A]쏟아지는 액트지오 관련 의혹, 정부 해명은?
- '짠돌이' 김종국 사기 피해 고백 "투자액만 수십억"
- '1560%' 사채 못 갚자…"여자친구 팔겠다" 협박한 MZ조폭
- 노원구 공공 텃밭에서 양귀비 무더기 발견…경찰 "수사 중"
- "의대생 7천명 수업 가정 안해…탄력적 학사운영으로 학생 복귀 최선"
- 정부 "18일 진료·업무개시 명령 불이행시…업무·의사면허 정지 가능"
- '밀양 성폭행' 신상공개 유튜버 '고소‧진정' 이어져…16건 접수
- 경찰 '치안정감' 승진자에 김봉식·김도형·이호영 내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