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앤디파마텍, MASH 치료 후보 'DD01' FDA로부터 2상 IND 심사 통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디앤디파마텍(347850)은 자체 개발 중인 대사이상지방간염(MASH) 치료 신약 후보 'DD01'의 2상 임상시험계획서(IND)가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심사를 통과했다고 10일 밝혔다.
이슬기 디앤디파마텍 대표는 "FDA의 IND 심사를 통과함에 따라 DD01의 임상 2상이 본격적으로 시작될 것"이라며 "DD01은 FDA로부터 신속심사(패스트트랙) 대상으로 지정된 만큼 이번 임상을 통해 '베스트 인 클래스'급의 효능을 입증하고 빠른 상용화를 달성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6년 6월 완료 목표..."베스트 인 클래스 효능 입증할 것"
디엔디파마텍에 따르면 이번 임상 2상은 MASH을 동반한 과체중 또는 비만 환자 약 68명을 대상으로 미국 내 10여 개 임상시험실시기관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회사는 이를 통해 DD01의 효능과 안전성을 평가하기 위해 48주간 무작위 배정, 이중 맹검, 위약 대조, 평행 비교 방식으로 진행할 방침이다. 해당 임상의 종료 예상 시점은 2026년 6월이다.
이슬기 디앤디파마텍 대표는 “FDA의 IND 심사를 통과함에 따라 DD01의 임상 2상이 본격적으로 시작될 것”이라며 “DD01은 FDA로부터 신속심사(패스트트랙) 대상으로 지정된 만큼 이번 임상을 통해 ‘베스트 인 클래스’급의 효능을 입증하고 빠른 상용화를 달성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김진호 (two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품질 인증 조작' 충격…토요타 시가총액 22조원 증발
- "동해 유전 성공률 대단히 높다"...액트지오 한국 홈피 보니
- '주가조작 무혐의' 임창정 "철없던 선택… 본업 충실 못해 죄송" [전문]
- 연이율 1560%, 못 갚으면 “여친 팔겠다”…MZ 조폭, 결국엔
- “우~” 배현진, 잠실구장 등장에 야유 쏟아져…보인 반응이
- 석유공사 “20% 성공률은 ‘기밀’…국회와 공유계획 수립”
- “진짜 자?” 고속도로 1차선서 ‘쿨쿨’…알고 보니 자율주행 중
- “아이 낳기 싫어” 갓난아기 얼굴 발로 누른 비정한 엄마
- 딸 질식시키고 아내 극단선택 방조…남편만 살았다[그해 오늘]
- “저 여자 참교육하게” 교감 뺨 때린 초3, 자전거 훔치다 걸리자 한 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