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풍력산업협회, 부산서 ‘2024 해상풍력 공급망 컨퍼런스’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풍력산업협회는 17일부터 18일까지 부산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에서 '2024 해상풍력 공급망 컨퍼런스 전시회'를 연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느 SK에코플랜트, 코리아 제너레이션, CIP, 두산에너빌리티 등 국내외 풍력산업을 대표하는 기업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전시회 첫 날엔 제주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연구한 '한국 해상풍력 산업분류 고도화 연구 용역' 결과를 발표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풍력산업협회는 17일부터 18일까지 부산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에서 ‘2024 해상풍력 공급망 컨퍼런스 전시회’를 연다고 10일 밝혔다.
전시회와 동시에 진행되는 컨퍼런스는 ‘풍력 마켓 인사이트’를 주제로 최근 주요 이슈에 대한 발표가 진행된다.
전시회 첫 날엔 제주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연구한 ‘한국 해상풍력 산업분류 고도화 연구 용역’ 결과를 발표한다.
앞서 풍력협회는 지난해 ‘한국 해상풍력 산업분류’를 발간해 해상풍력단지 전주기를 단지개발, 구매·제조, 설치·시공 운영 등 4단계로 구분하고 단계마다 기간, 균등화발전비용(LCOE) 비중, 일자리 창출 규모·기간·특징을 정리했다.
이를 더욱 고도화한 제주대의 연구용역에서는 분류 기준을 중분류까지 확대하고 국내 기업 약 240개를 이에 맞춰 분류했다.
아울러 세계풍력협의회의 ‘2024년 글로벌 해상풍력 보고서’도 이번 전시회에서 처음으로 발표된다. 그동안 글로벌 해상풍력 보고서는 유럽에서 발표됐다. 이번 행사에서 세계풍력에너지위원회 대표가 직접 발표를 맡을 예정이다.
둘째 날에는 전력연구원, 보령시청, 태안군청이 공공주도 개발단지에 관한 발표를 진행한다. 또한 경상남도는 투자안 입지와 인센티브 등을 소개한다.
대한상사중재원에서는 ‘신재생에너지산업 관련 분쟁의 특성과 중재제도의 활용’에 대해 발표하고, 케이베츠 기술연구소는 ‘해양플랜트 및 해상구조물 해체를 위한 워터젯 절단 공법’을 소개할 예정이다.
풍력협회 관계자는 “그 어느 때보다 국내 공급망에 관한 관심과 중요도가 높아지는 가운데, 이번 행사가 국내 풍력 공급망에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범수 기자 sway@segye.com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국처럼 결혼·출산 NO”…트럼프 당선 이후 미국서 주목받는 ‘4B 운동’
- “그만하십시오, 딸과 3살 차이밖에 안납니다”…공군서 또 성폭력 의혹
- “효림아, 집 줄테니까 힘들면 이혼해”…김수미 며느리 사랑 ‘먹먹’
- “내 성별은 이제 여자” 女 탈의실도 맘대로 이용… 괜찮을까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 [단독] “초등생들도 이용하는 女탈의실, 성인男들 버젓이”… 난리난 용산초 수영장
- ‘女스태프 성폭행’ 강지환, 항소심 판결 뒤집혔다…“前소속사에 35억 지급하라”
- “송지은이 간병인이냐”…박위 동생 “형수가 ○○해줬다” 축사에 갑론을박
- “홍기야, 제발 가만 있어”…성매매 의혹 최민환 옹호에 팬들 ‘원성’
- 사랑 나눈 후 바로 이불 빨래…여친 결벽증 때문에 고민이라는 남성의 사연
- "오피스 남편이 어때서"…男동료와 술·영화 즐긴 아내 '당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