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호텔 남녀사망사건, '공소권 없음' 종결…"공범 없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찰이 경기 파주시의 한 호텔에서 남녀 4명이 숨진 채 발견된 사건과 관련해 공소권 없음으로 수사를 종결했다.
경기북부경찰청은 지난 4월 파주시의 한 호텔에서 여성 2명을 유인해 살해한 남성 2명이 모두 사망함에 따라 공소권 없음으로 불송치했다고 10일 밝혔다.
현장에 출동한 경찰은 남성들이 머물던 호텔방에서 여성 2명이 각각 침실과 욕실에 손과 목이 케이블타이에 묶여 숨진 채 발견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남성 2명, 강도살인혐의 인정되나 모두 사망
억대 채무확인, 제3의 피해자 확인되지 않아
여성들 사라진 휴대전화 2대, 발견하지 못해
[의정부=뉴시스] 김도희 기자 = 경찰이 경기 파주시의 한 호텔에서 남녀 4명이 숨진 채 발견된 사건과 관련해 공소권 없음으로 수사를 종결했다.
경기북부경찰청은 지난 4월 파주시의 한 호텔에서 여성 2명을 유인해 살해한 남성 2명이 모두 사망함에 따라 공소권 없음으로 불송치했다고 10일 밝혔다.
경찰 조사결과 남성 2명은 각각 수천만원에서 억대의 채무가 있었으며 돈을 빼앗을 목적으로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파악됐다.
현장에서 숨진 여성 2명을 제외하고 제3의 피해자나 남성들의 범행을 도운 공범은 없는 것으로 조사됐다.
당시 사라진 여성들의 휴대전화 2대는 추적했으나 발견되지 않았다.
경찰은 남성들이 사전에 '경찰 추적원리' 등을 검색한 것을 토대로 이들이 의도적으로 휴대전화를 찾을 수 없게 버렸다고 봤다.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의 부검결과 4명 모두 독극물이나 마약 등의 특이사항도 발견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피해자들의 유가족에게 장례비와 긴급생계비가 지원될 수 있도록 법무부피해자지원센터에 연결했다.
경찰 관계자는 "남성 2명에게 강도살인 혐의가 인정되지만 모두 사망한 관계로 공소권 없음으로 불송치 결정했다"고 말했다.
앞서 지난 4월10일 오전 10시37분께 파주시의 한 호텔에서 남성 2명이 투신했다는 신고가 경찰에 접수됐다.
현장에 출동한 경찰은 남성들이 머물던 호텔방에서 여성 2명이 각각 침실과 욕실에 손과 목이 케이블타이에 묶여 숨진 채 발견됐다.
당시 숨진 여성 중 한명의 가족이 실종신고를 했고 이 여성의 동선을 추적한 경찰이 호텔 객실까지 오자 남성들이 투신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남성들은 범행 전 '자살', '사람 기절', '백초크 기절' 등을 검색했고 범행장소를 예약한 점, 사전에 케이블타이와 청테이프를 준비한 점 등을 미뤄 계획 범죄의 정황이 농후하다고 판단해 수사를 이어왔다.
☞공감언론 뉴시스 kdh@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선거법 위반' 혐의 이재명, 1심서 의원직 박탈형
- "승차감 별로"…안정환 부인, 지드래곤 탄 트럭 솔직 리뷰
- '동방신기 출신' 시아준수, 女 BJ에 협박당해…8억 뜯겼다
- 가구 무료 나눔 받으러 온 커플…박살 내고 사라졌다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반지하서 숨진 채 발견된 할머니…혈흔이 가리킨 범인은
- 탁재훈 저격한 고영욱, "내 마음" 신정환에 애정 듬뿍
- '순한 사람이었는데 어쩌다'…양광준 육사 후배 경악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