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대덕구, 대덕혁신교육지구 청소년 기자단 미디어 교육 실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전 대덕구는 9일 송촌도서관 정보화 교육장에서 청소년 기자단을 대상으로 미디어 영상 제작 방법과 편집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역량 교육을 이수한 대덕구 청소년 기자단은 현장 탐방 등 교육에 지속 참여해 지역의 다양한 콘텐츠와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이야기를 청소년의 시각으로 대덕구민들에게 생생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박희석 기자] 대전 대덕구는 9일 송촌도서관 정보화 교육장에서 청소년 기자단을 대상으로 미디어 영상 제작 방법과 편집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미디어 분야 대덕구 마을 강사와 함께 요즘 소셜미디어(SNS)에서 유행하고 있는 숏폼(Short-form, 짧은 동영상) 영상 콘텐츠 제작 방법과 다양한 플랫폼을 활용한 사례를 배웠다.
특히 컴퓨터로 직접 영상을 편집해 보는 등 실질적인 기자단 활동에 있어 필요한 교육 위주로 진행됐다.
이번 역량 교육을 이수한 대덕구 청소년 기자단은 현장 탐방 등 교육에 지속 참여해 지역의 다양한 콘텐츠와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이야기를 청소년의 시각으로 대덕구민들에게 생생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최충규 구청장은 “청소년 기자단이 청소년의 다채로운 시각으로 우리 대덕구의 문화, 사회 콘텐츠를 구민들에게 전달해달라”라며 “앞으로도 참신한 콘텐츠를 기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덕구 청소년 기자단은 자문 기자와 멘토-멘티를 형성하고 매월 정기적인 편집 및 교육활동을 통해 기자단으로서 갖춰야 할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대전=박희석 기자(news26@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현진, 두산-기아전 시구 나섰다가 양쪽 모두에게 비판…이유는?
- '미스 유니버스' 도전하는 46세 엔지니어…"장벽 허물었다"
- '전신 타투' 제거했다던 한소희, 옆구리에 남겨둔 비밀스러운 '꽃 타투' 공개 [엔터포커싱]
- 편의점 왕국 '흔들'…"국내 편의점은요?"
- 윤 대통령 부부, 중앙아 3국 국빈방문…올해 첫 순방길
- 나락보관소 "밀양 집단 성폭행 사건, 해외 언론도 연락…번역 도와달라"
- [여의뷰] 검건희 여사, 6개월 만 순방 동행…거세지는 野 압박
- "그 많던 대파는 누가 다먹었을까"…'로코노미'에 빠지다
- [특징주] 에코프로머티, 급등…EU가 중국 전기차에 관세 부과
- 신세계와 손잡은 CJ대한통운, 쿠팡과 택배시장 점유율 격차 벌릴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