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강준, 전역 후 첫 복귀작은 ‘언더커버 하이스쿨’…고등학생 변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강준이 국정원 요원이자 N차 고등학생으로 변신한다.
'언더커버 하이스쿨'을 담당한 MBC 남궁성우 EP는 "국정원 요원이면서 언더커버 고등학생으로 위장한다는 설정에 서강준 배우만큼 싱크로율 100퍼센트가 되는 배우가 없을 것 같다. 멋지면서 웃기고, 웃기면서 짠하고, 짠하면서도 감동적인 히어로 캐릭터 '해성'의 옷을 입은 서강준 배우를 즐거운 마음으로 기다려주셔도 좋다"라며 드라마에 대한 강한 자신감을 보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5년 상반기 MBC가 선보일 새 금토드라마 ‘언더커버 하이스쿨’(가제)(기획 남궁성우/극본 임영빈/연출 최정인/제작 네오엔터테인먼트, 슬링샷스튜디오)의 주인공에 배우 서강준이 확정되었다. 서강준의 MBC 드라마 출연은 ‘화정’ 이후 10년 만이다.
MBC가 12부작으로 선보일 ‘언더커버 하이스쿨’은 고종 황제의 사라진 금괴의 행방을 쫓기 위해 신분을 숨기고 고등학생으로 위장 잠입한 국정원 요원의 좌충우돌 N차 고딩 활약기를 그린 코믹 활극이다.
드라마 ‘언더커버 하이스쿨’에서 서강준은 주인공 ‘정해성’을 연기한다. 해성은 국정원 소속 에이스 현장 요원이지만 작전 중 초대형 사고를 치게 되면서 좌천된다. 이후 고종 황제의 금괴와 연관이 있는 고등학교에 학생 신분으로 위장 잠입하는 작전에 투입, 팔자에도 없는 고등학교 생활을 만끽하게 되는 비운(?)의 캐릭터다.
2013년 ‘수상한 가정부’로 안방극장에 데뷔한 서강준은 ‘앙큼한 돌싱녀’, ‘화정’, ‘치즈 인 더 트랩’, ‘왓쳐’, ‘그리드’ 등 출연하는 작품마다 완벽한 캐릭터 소화력으로 시청자의 열렬한 지지를 받아왔다. 전역 후 첫 복귀작으로 ‘언더커버 하이스쿨’을 선택한 만큼 국정원 요원과 고등학생이라는 두 개의 캐릭터를 넘나들며 펼칠 서강준 표 코믹 활극에 많은 관심과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언더커버 하이스쿨’의 극본은 드라마 ‘스케치’, ‘진검승부’ 등 쫄깃하고 스피디한 전개와 탄탄한 필력으로 많은 사랑을 받은 임영빈 작가가, 연출은 ‘미치지 않고서야’ ‘밤에 피는 꽃’의 최정인 PD가 맡아 드라마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상승시키고 있다.
‘언더커버 하이스쿨’을 담당한 MBC 남궁성우 EP는 “국정원 요원이면서 언더커버 고등학생으로 위장한다는 설정에 서강준 배우만큼 싱크로율 100퍼센트가 되는 배우가 없을 것 같다. 멋지면서 웃기고, 웃기면서 짠하고, 짠하면서도 감동적인 히어로 캐릭터 ‘해성’의 옷을 입은 서강준 배우를 즐거운 마음으로 기다려주셔도 좋다”라며 드라마에 대한 강한 자신감을 보였다.
한편, 서강준의 전역 후 복귀작으로 주목받고 있는 유쾌 통쾌한 신분위장 코믹 활극 ‘언더커버 하이스쿨(가제)’은 2025년 MBC 금토드라마 편성을 확정하며 본격 제작에 돌입한다.
최윤나 동아닷컴 기자 yyynnn@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병헌-이지안, 흔하지 않은 남매 투 샷…도플갱어 케미 [DA★]
- ‘경영권 분쟁’ 래몽래인 대표 “이정재 등 투자자, 부당한 시도 중단하라” [전문]
- 맹서경 “전 남편, 결혼식 전날 외도…압류 딱지까지” (고딩엄빠5)
- 지상렬 “마신 술만 1000잔…” 모친상 이후 최초 심경 고백(4인용 식탁)
- 임창정 “이름에 먹칠, 참담한 심정”…주가조작 무혐의 이후 첫 심경 고백 [전문]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이효리, 바지 대신 팬티스타킹만? 독특 패딩 패션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