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 여중생 성폭행' 사건에 영화 '한공주' OTT서 역주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근 백종원이 찾아간 식당에 등장한 직원으로 인해 20년 전 발생한 '밀양 여중생 성폭행' 사건이 재조명되면서 해당 사건을 모티브로 10년 개봉했던 영화 '한공주'가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2014년 개봉한 영화 '한공주'는 성폭행 피해자의 고통과 사회적 편견을 다룬 작품으로 청룡영화상과 백상예술대상, 한국영화평론가협회상 등 국내외 수많은 영화제에서 작품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근 백종원이 찾아간 식당에 등장한 직원으로 인해 20년 전 발생한 ‘밀양 여중생 성폭행’ 사건이 재조명되면서 해당 사건을 모티브로 10년 개봉했던 영화 ‘한공주’가 화제가 되고 있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한공주’는 넷플릭스와 티빙 등 OTT(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에서 ‘역주행’하고 있다. 이날 오전 9시 기준, '한공주'는 티빙 실시간 영화 1위, 왓챠 3위, 넷플릭스 대한민국 영화 5위에 이름을 올렸다. 또한 콘텐츠 커뮤니티 키노라이츠가 집계하는 콘텐츠 통합 랭킹에서는 4위에 올랐다.
지난 2014년 개봉한 영화 '한공주'는 성폭행 피해자의 고통과 사회적 편견을 다룬 작품으로 청룡영화상과 백상예술대상, 한국영화평론가협회상 등 국내외 수많은 영화제에서 작품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또 청룡영화제에서는 이 영화에서 주연을 맡았던 당시 무명이나 다름없었던 천우희가 여우주연상을 수상했다. 당시 천우희는 "이렇게 작은 영화에 유명하지도 않은 제가 이렇게 큰 상을 받다니”라며 수상 소감을 밝혀 감동을 자아내기도 했다.
또 최근 천우희는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해 "소외 받은 사람을 조금이나마 조명 해주거나, 상처받은 사람이 보면서 위로받았으면 좋겠다"라며 '한공주'에 대한 남다른 마음을 전하기도 했다.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역시 히어로'…임영웅 광고 효과에 식품업계 '든든'
- 배우 이영애, 굿네이버스에 5,100만원 기부…쌍둥이 자녀도 힘 보탰다, 얼마?
- 에버랜드도 제쳤다…작년 778만명 찾은 '관광 핫플' 어디
- '간헐적 단식' 창시자 마이클 모슬리 시신 발견…그리스서 실종 나흘만
- ‘밀양 성폭행’ 피해자 측 “통화 녹취·판결문, 동의 없었다”
- 산산조각 난 동생 살점 줍는 소년…가자지구 유엔 학교서 무슨 일이
- 한국서 가장 살기 좋은 도시는 어디?…교육·건강·경제 등 종합 1위
- 인생도 인간관계도 공들여야 '깊은 맛'
- '민희진, 하이브 떠나라' 국제 청원에 5만명 동참했다
- 유승민 “北풍선 격추 시켜야'…'생화학 공격해도 확성기 틀거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