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비게임즈 ‘별의 전쟁’ 개발자 노트 2편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모비데이즈 자회사 '모비게임즈'는 모바일 서브컬처 RPG '별의 전쟁'의 두 번째 개발자 노트를 공식 라운지와 및 카페에 공개하며 출시 이후 유저들의 피드백을 고려한 업데이트 방향성을 10일 밝혔다.
이번 공지에서는 많은 관심을 보여준 유저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는 한편, 서버 통합 및 길드전 추가 등 향후 '별의 전쟁'에 적용될 굵직한 업데이트 내용과 현황을 공유하기 위함이라고 개발자 노트의 공개 의의를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강한결 기자)모비데이즈 자회사 ‘모비게임즈’는 모바일 서브컬처 RPG ‘별의 전쟁’의 두 번째 개발자 노트를 공식 라운지와 및 카페에 공개하며 출시 이후 유저들의 피드백을 고려한 업데이트 방향성을 10일 밝혔다.
이번 공지에서는 많은 관심을 보여준 유저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는 한편, 서버 통합 및 길드전 추가 등 향후 ‘별의 전쟁’에 적용될 굵직한 업데이트 내용과 현황을 공유하기 위함이라고 개발자 노트의 공개 의의를 전했다.
아래는 개발자 노트 2편 공개를 통해 알린 ‘별의 전쟁’의 향후 업데이트 사항들이다.
먼저, 특정 직업군의 성능이 지나치게 강하지 않도록 재조정하고, 다양한 직업군이 전략에 맞춰 활용될 수 있도록 버프/디버프/기믹 등을 추가한다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더불어 분산된 서버로 인해 아쉬움을 나타낸 유저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원활한 PVE와 PVP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6월 말 경까지 서버 통합을 진행하는 것을 목표로 개발하고 있으며, 이와 함께 유저들 간 서로 준비한 전략을 통해 극복하는 길드전도 병행하여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신규 캐릭터들의 실루엣 이미지를 선보여, 편의성 개선과 함께 캐릭터 추가도 빼놓지 않고 있음을 강조하였다.
이 외에도 디펜스 형식의 미니 게임인 ‘무한 도전’ 콘텐츠를 추가했다. ‘별의 전쟁’의 미니게임은 본 게임 못지않은 중독성과 재미를 갖췄기에 상시 콘텐츠로 추가해달라는 유저들의 요구가 기존부터 있어왔을 정도로 정평이 나있다. 새롭게 추가되는 미니게임은 또 어떤 중독성을 지니고 있을지 기대되는 부분이다.
한편, ‘별의 전쟁’은 개발자 노트 공개 외에도 ‘질풍가도’ 역주행으로 유명한 가수 유정석이 부른 공식 OST ‘My One’을 공개 후 대중들에게 많은 관심을 불러일으키며 유저들의 게임 몰입도를 끌어올리고 있다.
강한결 기자(sh04khk@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모비게임즈 '별의 전쟁', 신규 캐릭터 공개 기념 소환 이벤트 개최
- 모비게임즈 '별의 전쟁', 양대 앱마켓 인기순위 1위
- 모비게임즈, 신작 '별의 전쟁' 정식 출시
- 언캡드 게임즈, 신작 액션 RTS '배틀 에이스' 최초 공개
- '스무돌' 맞이한 지스타 2024…주요 게임사 대표 모였다
- "하필 수능날 날벼락"…경기 지역서 나이스 먹통, 1시간여 만에 복구
- "수고했어 얘들아, 수험생 할인 꼭 챙겨"
- 경계 사라진 비즈니스...엔비디아·어도비 등 ‘빅테크 혁신 팁’ 푼다
- 이석우 두나무-마이클 케이시 DAIS 협회장 "블록체인 산업, 외부 의존도 낮춰야"
- 아파트 주차장서 또 벤츠 전기차 화재…이번엔 국내산 배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