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올해 계량기 정기검사 실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나주시가 공정한 상거래와 건전한 소비생활 보호를 위해 상거래용 계량기(저울) 검사에 나선다.
전라남도 나주시는 오는 24일부터 내달 24일까지 한달간 올해년도 계량기(저울) 정기 검사를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나주시 관계자는 "이번 정기 검사를 계기로 보다 공정한 상거래 질서를 확립해 나가겠다"며 "대상자들은 소재지 읍면동별 일정을 확인해 빠짐없이 검사받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계량기 정기검사는 계량에 관한 법률에 따라 2년에 한번, 매 짝수년도에 실시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상진 기자] 나주시가 공정한 상거래와 건전한 소비생활 보호를 위해 상거래용 계량기(저울) 검사에 나선다.
전라남도 나주시는 오는 24일부터 내달 24일까지 한달간 올해년도 계량기(저울) 정기 검사를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검사 대상은 형식승인을 받은 10t 미만의 상거래용 비자동 저울(판수동저울, 접시지시·판지시저울, 전기식지시저울)이다. 단, 2023년과 2024년에 검정·교정받은 계량기와 판매 등을 위해 보관, 진열 중인 저울·형식승인을 받지 않은 저울은 검사에서 제외된다.
대상 계량기는 정기검사 공무원의 검사(사용 오차 초과 여부 등) 합격 후 사용 가능하며 불합격 시에는 사용을 중지하거나 수리 후 재수검해야 한다. 또한 미수검 저울을 사용한 자는 20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되므로 반드시 수검해야 한다.
나주시 관계자는 “이번 정기 검사를 계기로 보다 공정한 상거래 질서를 확립해 나가겠다”며 “대상자들은 소재지 읍면동별 일정을 확인해 빠짐없이 검사받기 바란다”고 말했다.
읍면동별 검사 일정과 자세한 사항은 시 누리집 공고에서 확인 가능하며 기타 사항은 나주시청 일자리경제과 또는 소재지 읍면동행정복지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한편, 계량기 정기검사는 계량에 관한 법률에 따라 2년에 한번, 매 짝수년도에 실시한다.
/나주=김상진 기자(sjkim9867@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현진, 두산-기아전 시구 나섰다가 양쪽 모두에게 비판…이유는?
- '미스 유니버스' 도전하는 46세 엔지니어…"장벽 허물었다"
- '전신 타투' 제거했다던 한소희, 옆구리에 남겨둔 비밀스러운 '꽃 타투' 공개 [엔터포커싱]
- 편의점 왕국 '흔들'…"국내 편의점은요?"
- 윤 대통령 부부, 중앙아 3국 국빈방문…올해 첫 순방길
- [여의뷰] 검건희 여사, 6개월 만 순방 동행…거세지는 野 압박
- 나락보관소 "밀양 집단 성폭행 사건, 해외 언론도 연락…번역 도와달라"
- "그 많던 대파는 누가 다먹었을까"…'로코노미'에 빠지다
- [특징주] 에코프로머티, 급등…EU가 중국 전기차에 관세 부과
- 신세계와 손잡은 CJ대한통운, 쿠팡과 택배시장 점유율 격차 벌릴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