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책] 버리면 행복해져요...'데이비드 호킨스의 놓아 버림 연습'

디지털뉴스팀 신간 소개 2024. 6. 10. 14:4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놓아 버림을 통한 자기 발견의 여정은 일상에서 경험하게 되는 부정적 감정에서 출발한다.

데이비드 호킨스 박사는 부정적 감정과 생각을 억누른다고 해서 그것이 사라지지는 않고 오히려 더 강화되어 되돌아오기 때문에, '마치 무거운 물건을 내려놓듯' 바로 놓아 버려야 한다고 말한다.

부정적 감정이 작동하지 않으면 자연히 환희, 행복, 안도감 같은 긍정적 감정이 솟는다는 것이 놓아 버림 기법의 핵심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데이비드 호킨스의 놓아 버림 연습 / 데이비드 호킨스 저 / 박찬준 역 / 판미동

부정적인 마음을 놓아 버릴 수 있다면... 삶은 더 이상 무겁지 않다

놓아 버림을 통한 자기 발견의 여정은 일상에서 경험하게 되는 부정적 감정에서 출발한다. 데이비드 호킨스 박사는 부정적 감정과 생각을 억누른다고 해서 그것이 사라지지는 않고 오히려 더 강화되어 되돌아오기 때문에, '마치 무거운 물건을 내려놓듯' 바로 놓아 버려야 한다고 말한다. 부정적 감정이 작동하지 않으면 자연히 환희, 행복, 안도감 같은 긍정적 감정이 솟는다는 것이 놓아 버림 기법의 핵심이다.

호킨스 박사의 사상이 집대성된 '놓아 버림'은 부정적 마음가짐을 딛고 일어나 삶을 근본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는 명확하고 효과적인 길을 제시해, 국내에서도 10만 부 가까이 판매되며 독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신간 '데이비드 호킨스의 놓아 버림 연습'은 바로 이 '놓아 버림'의 요약본이자 실천서다. 원작의 주요 내용과 문장을 쉽게 풀어 정리했을 뿐 아니라, 마음을 편안하게 해 주는 그림과 함께 독자들이 일상에서 놓아 버림을 직접 적용해 볼 수 있도록 안내하는 글과 질문들로 가득하다.

▲ 보이지 않는 존재들 / 에릭 잠파 앤더슨 저 / 김성환 역 / 한문화멀티미디어

기후 위기를 멈추고 진정한 회복에 이르는 길

지금의 기후 위기는 '인간이 지구의 중심'이라는 그릇된 믿음에서 시작된 후, 수십만 년 동안 서서히 진행됐다. 인간 또한 자연의 일부라는 사실을 잊은 채 오직 인간만이 홀로 번성할 수 있는 길을 찾아온 대가이다. 세상을 대하는 우리의 가치관을 바꾸지 않는 한, 우리는 이 위기에서 절대 벗어날 수 없다.

이 책은 철학, 과학, 역사, 종교, 문학, 신화, 예술 등을 넘나들며 기후 위기의 근본 원인을 진단하고 대안을 제시한다. 세상이 인간으로만 구성되지 않았다는 사실을 우리가 어떻게 망각했는지, 이 사실을 기억하는 것이 왜 모두를 위해 더 밝은 미래를 여는 단서가 될 수 있는지 이해를 돕는다. 우리가 근원적으로 집중해야 할 생명 존중의 철학을 바탕으로 환경 위기에 대한 새로운 접근법을 제시하고, 실제로 행동할 수 있도록 이끈다.

▲ 남는 건 사진뿐일지도 몰라 / 서영길 저 / 동양북스

순간을 담은 한 장의 사진만으로가보고 싶어지는 곳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이 뚜렷하고 산과 강, 바다와 섬, 호수와 공원을 품고 있는 우리나라. 오랜 역사를 가진 지역부터 새롭게 떠오르는 핫플레이스까지 볼거리, 즐길 거리가 다양해 여행하기 정말 좋은 나라다. 교통도 발달돼 마음만 먹으면 비교적 쉽게 꽃놀이, 단풍놀이, 시원한 바다와 눈 덮인 산 등 계절의 색을 언제든 만끽할 수 있기도 하다.

별다른 계획이나 준비 없이 평범한 일상에서 벗어나고 싶다면 서영길 사진작가의 첫 책인 '남는 건 사진뿐일지도 몰라'를 추천한다. 이 책은 작가가 특별히 아끼고 SNS에서도 많이 공유된 국내 여행지 71곳을 엄선해 소개한다. 책을 통해 추천된 모든 여행지들은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다양한 것은 물론이고, 단 한 장의 사진을 남기기 위해 찾아가도 전혀 아쉽지 않을 만큼 아름답고 이색적인 풍경을 자랑한다.

▲ 영원을 사는 너와 죽는 나의 10가지 규칙 / 닌겐 로쿠도 저 / 김현화 역 / 마시멜로

사랑하는 이의 죽음을 목격한 여자, 그녀의 상처를 치유해줄 남자의 10가지 규칙

사랑하는 존재를 떠나보낸 후 마음의 문을 닫아버린 한 여자 앞에 나타난 '죽지 않는 남자'. 남자는 여자에게 만남을 제안한다. 단, 만나는 동안 기묘한 '10가지 규칙'을 지켜달라는 게 전제 조건이다. 과연 그가 제시한 10가지 규칙의 비밀은 무엇일까.

전격소설대상 미디어워크스 문고상 수상 작가이자 일본 소설 분야 베스트셀러 작가로 떠오르고 있는 닌겐 로쿠도의 신작이다. 완벽 불사신 기리히토와 언젠가 죽는 평범한 여자 마히루가 10가지 규칙을 나누며 펼쳐지는 환상적이고도 애절한 사랑 이야기를 그린다. 로쿠도의 탄탄한 문체를 바탕으로 펼치는 섬세한 감정 묘사와 함께, 500년 이상 살아온 기리히토의 다양한 삶을 통해 과거와 현재를 넘나드는 환상적인 서사가 더해지며 읽는 내내 호기심을 자극한다.

YTN 디지털뉴스팀 신간 소개 (book@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