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평생교육원 직업훈련강의 즉시 수강 시범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기술교육대 온라인평생교육원(STEP, www.step.or.kr)은 지난 1일부터 오는 8월까지 3개월 동안 누리집 직업훈련 플랫폼에 탑재한 전 과목 1743개 강좌를 즉시 과정(상시제)으로 시범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스텝은 전 국민의 평생직업능력을 향상하기 위해 국가직무능력표준을 기반으로 기술·공학 분야, 디지털·신기술 분야, 사무·인문소양 분야 강좌를 제작하고 재직자는 지정한 기간 학습하는 기수제 정규과정, 구직·취업준비생은 주제 과정만 즉시 과정으로 각각 운영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기술교육대 온라인평생교육원(STEP, www.step.or.kr)은 지난 1일부터 오는 8월까지 3개월 동안 누리집 직업훈련 플랫폼에 탑재한 전 과목 1743개 강좌를 즉시 과정(상시제)으로 시범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시범 운영 기간에는 회원으로 가입한 국민 누구나 원할 때, 듣고 싶은 강좌를 수강할 수 있다.
스텝은 전 국민의 평생직업능력을 향상하기 위해 국가직무능력표준을 기반으로 기술·공학 분야, 디지털·신기술 분야, 사무·인문소양 분야 강좌를 제작하고 재직자는 지정한 기간 학습하는 기수제 정규과정, 구직·취업준비생은 주제 과정만 즉시 과정으로 각각 운영했다.
시범 운영에 따라 기수제 정규과정자들도 즉시 과정으로 원하는 강좌를 수강하고 수료증도 발급받을 수 있다. 또 강사가 학습 문의, 학습 방법 변경 등 문의에 대한 답변도 제공한다. 이문수 한국기술교육대 온라인평생교육원 원장은 “시범 운영 기간이 끝나면 학습자들이 선호하는 학습방법 등을 살펴 직원훈련 플랫폼 운영 체계를 전면 개편할 방침이다. 스텝이 우리나라 온라인 평생직업능력을 개발하는 중심으로서 구실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송인걸 기자 igsong@hani.co.kr
Copyright © 한겨레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단독] “아빠가 김앤장 소개, 친구들 놀라”…고위직 자녀 포섭하나
- 스티커 붙이다가 죽는 서울 지하철…“남편 생전, 인력부족 토로”
- 정부 “개원의 진료 명령”…18일 예고된 집단휴진 ‘불법’ 규정
- 이재명 “코로나 대출금 10년 이상 장기분할상환법 제정”
- 우리 푸바오, 잘 지냈나 확인해야지…D-2 일반공개
- 18일 의협 집단휴진…“동네병원마저 멈추면 중증환자는 갈 곳 없다”
- 김여정 “또 삐라와 확성기 도발하면 새 대응 목격할 것”
- 윤 대통령, 중앙아시아 3개국 순방 출국…김건희 여사 동행
- ‘시총 3위 추락’ 애플, 개발자회의 주인공 자리까지 내줄까
- [단독] ‘디올백’ 참고인 2명, 김 여사 순방 동행…수사 차질 불가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