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이 극찬해서 샀는데…” 세균수 기준 부적합 ‘카이막’ 먹지 마세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세균수 기준 부적합으로 판정된 카이막(튀르키예 전통 크림) 제품을 판매 중단하고 회수 조치한다고 10일 밝혔다.
회수 제품은 유가공 업체 '더 크리머리'가 제조한 '카이막' 100g 제품이다.
식약처는 해당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는 섭취를 중단하고 구입처에 반품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서 현재 문제가 된 소비기한 일자(2024.06.18) 제품 99%는 물류센터에서 출고 되지 않은 채 회수 됐다며 출고 된 5개 상품까지 모두 회수했다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손인규 기자]식품의약품안전처는 세균수 기준 부적합으로 판정된 카이막(튀르키예 전통 크림) 제품을 판매 중단하고 회수 조치한다고 10일 밝혔다.
카이막은 천상의 크림이라고 불리며 최근 디저트로 인기를 얻고 있다. 백종원은 한 방송에서 ‘천상의 맛’이라고 칭찬하기도 했다.
회수 제품은 유가공 업체 ‘더 크리머리’가 제조한 '카이막' 100g 제품이다. 바코드 번호 8809990518999 제품으로 소비기한은 2024년 6월 18일이다.
식약처는 해당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는 섭취를 중단하고 구입처에 반품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이에 대해 더 크리머리 관계자는 “이번에 3등급으로 확인된 카이막은 매달 시행하는 미생물 테스트용 시료가 검사기관으로 이동하는 과정 중 충분히 냉각 되지 않은 상태로 이동하는 과정에 발생 된 것으로 확인됐다”며 “함께 생산된 카이막들은 문제가 없고 오히려 상대적으로 청결한 것으로 검사 확인됐다”고 밝혔다. 이어서 현재 문제가 된 소비기한 일자(2024.06.18) 제품 99%는 물류센터에서 출고 되지 않은 채 회수 됐다며 출고 된 5개 상품까지 모두 회수했다고 했↓다.
ikson@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쌍X의 XX들” 배우 고준희, 버닝썬 루머에 울화통…직접 해명나서
- [인터뷰] “내 이름 내건 ‘효민사와’…거래처·편의점 돌며 직접 알렸죠”
- 송혜교, 아름다운 베니스의 여신…내추럴 생머리 눈길
- “음악 축제서 귓속말”…김수현·임나영 열애설 '초고속 부인'
- 폭발한 한혜진 담장까지 세웠다…답 없는 ‘사유지 주차 빌런’ [부동산360]
- “美로스쿨 합격했다”…인기많던 ‘재벌 4세’ 패션女 깜짝근황, 누군가했더니
- 중국 관중 야유 도발에…손흥민 '3-0 제스처'로 응수, 무슨 뜻?
- '희귀병' 이봉주, 굽은 등 펴졌다…"아내 덕에 회복"
- 뚱뚱해서 죽었다?…갑자기 사망한 먹방 유튜버
- '개훌륭' 4주 만에 방송 재개…"강형욱 제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