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부산콘텐츠마켓, 거래실적 2억 달러 기록 '역대 최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난달 열린 부산콘텐츠마켓이 역대 최고 거래 실적을 달성한 것으로 나타났다.
2007년 출범해 올해로 18회를 맞이한 부산콘텐츠마켓은 꾸준한 성장을 거듭하며 매년 1억 달러 이상이 거래되는 글로벌 콘텐츠 시장으로 자리 잡았다.
올해 거래실적은 지난해 대비 5409만 달러가 증가한 총 2억 2158만 달러(약 324억 원)를 기록했다.
거래실적이 2억 달러를 넘어선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45개국 660개 업체, 2148명 바이어·셀러 참가
[더팩트ㅣ부산=김신은 기자] 지난달 열린 부산콘텐츠마켓이 역대 최고 거래 실적을 달성한 것으로 나타났다.
10일 부산시에 따르면 지난달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벡스코에서 열린 '부산콘텐츠마켓(BCM2024)'에 45개국 660개 업체, 2148명의 구매자와 판매자가 참가했다.
2007년 출범해 올해로 18회를 맞이한 부산콘텐츠마켓은 꾸준한 성장을 거듭하며 매년 1억 달러 이상이 거래되는 글로벌 콘텐츠 시장으로 자리 잡았다.
올해 거래실적은 지난해 대비 5409만 달러가 증가한 총 2억 2158만 달러(약 324억 원)를 기록했다. 거래실적이 2억 달러를 넘어선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올해는 세르비아의 영화제 NSFF,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OTTera와 상호교류 협약을 맺는 등 다각적인 미디어 교류 협력이 이뤄졌다.
대한민국 트로트 열풍을 끌어낸 '미스터트롯'의 일본판인 '미스터트롯 저팬' 제작을 위해 TV조선과 일본 NTT도코모 스튜디오&라이브가 부산콘텐츠마켓(BCM)에서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미스터트롯3' 출연자들이 일본 현지를 비롯해 본격적인 세계 진출에 나설 예정이다.
이 외에도 한국 콘텐츠 제작사들과 국내외 투자사들이 총 5건 500억 원 이상의 투자협약을 진행했다.
콘텐츠 예비 창업자, 신생기업에 투자 기회를 제공하는 비즈니스 매칭은 총 150건 이상 이뤄졌다.
올해 처음 열린 '부산 인터넷 동영상 서비스(OTT) 시리즈 어워즈 2024'에서는 HBO의 오리지널 7부작 시리즈 드라마 '동조자'의 총괄 제작자 '니브 피치먼'이 총괄제작자상, '눈물의 여왕' 박지은 작가가 작가상을 받았다.
또 제작사상에 'KT 스튜디오지니', 메디컬드라마 작품상 '낭만닥터 김사부 시리즈', 메디컬드라마 특별상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tlsdms777@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지율 빨간불' 尹 대통령, 개각 카드로 반등 노린다
- [강일홍의 클로즈업] 가수 진해성의 '생일파티 고액 후원금' 의혹 '논란'
- 간호사 1인당 환자수 미국 3배 이상…환자도 위험하다
- [의대증원 파장] 의협, 18일 전면휴진…"증원 중단해야 멈춰"
- 카카오 김범수, 케이큐브홀딩스 배당금 활용처에 쏠리는 '눈'
- 대통령실 "평화, 돈으로 구걸하는 게 아니라 힘으로 쟁취하는 것"
- 한동훈 "형사피고인, 집유만 확정돼도 대통령직 상실" 이재명 직격
- '지구마불2', 김태호X김훈범 PD가 이뤄낸 일석사조 성과[TF인터뷰]
- [슈퍼에스파노바①]"나는 나만이 정의"하게 되는 특별한 공간
- [ESG가 미래다⑦] 금융권 ESG 향한 발걸음…지속가능한 미래 만드는 원동력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