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배움카드로 취업 성공했어요"…고용부, 우수사례 공모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고용노동부가 '국민내일배움카드'로 취업 및 창업에 성공한 우수사례를 발굴한다.
고용부는 10일 '2024년 국민내일배움카드 우수사례 수기·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국민내일배움카드의 성공 사례를 통해 모든 국민이 평생에 걸쳐 직업훈련 기회를 지원받을 수 있다는 점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권신혁 기자 = 고용노동부가 '국민내일배움카드'로 취업 및 창업에 성공한 우수사례를 발굴한다.
고용부는 10일 '2024년 국민내일배움카드 우수사례 수기·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국민내일배움카드란 고용부가 국민 스스로 직업능력개발훈련을 실시할 수 있도록 훈련비 등을 지원하는 서비스로, 고용부에게 인정받은 적합훈련과정을 수강하는 경우 훈련비의 일부 또는 전액을 지원한다.
이번 공모전은 국민내일배움카드의 성공 사례를 통해 모든 국민이 평생에 걸쳐 직업훈련 기회를 지원받을 수 있다는 점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국민내일배움카드로 취·창업 또는 이직에 성공한 사람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지난해까지는 수기 형식으로만 접수가 가능했으나 올해는 콘텐츠 부문이 추가돼 영상, 웹툰, 카드뉴스 등의 방식으로 자신의 경험을 공유할 수 있다.
고용부는 심사를 거쳐 대상 1점, 최우수장 2점, 우수상 4점, 장려상 7점, 입상 16점 등 총 30점을 선정할 계획이다. 총상금은 1200만원으로 대상은 200만원, 최우수상 150만원, 우수상 100만원, 장려상 20만원, 입상은 10만원이 수여될 예정이다.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수상자는 고용부 장관상을 받는다.
응모 기간은 10일부터 내달 14일까지로 공모전 홈페이지(www.naeilcard.com)를 통해 응모 가능하다.
수상작 발표는 8월30일, 시상식은 9월26일에 열린다. 수상작은 공모전 홈페이지에 게시되고 우수사례집으로 발간될 예정이다.
권태성 고용부 직업능력정책국장은 "이 공모전으로 보다 많은 국민이 직업능력개발에 관심을 갖고 참여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직업훈련을 통해 새로운 꿈과 일자리를 찾아가는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innovation@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살해, 시신 훼손·유기' 軍장교, 38세 양광준…머그샷 공개
- '성폭행범' 고영욱, 이상민 저격 "내 명의로 대출받고 연장 안돼서…"
- "마약 자수합니다"…김나정 前아나운서, 경찰에 고발당해(종합)
- '인간사육장'에서 18년 지낸 34살 女…지정된 상대와 결혼까지
- '사기 의혹' 티아라 출신 아름, 딸 출산 후 넷째 임신(종합)
- 토니안 "우울증·대인기피증 진단…어떻게 하면 멋있게 죽을까 생각"
- 머스크 '정부효율부 수장' 발탁…정책·예산 최고실세
- 용준형♥현아, 달달한 신혼 일상…日서 데이트
- "아내 숨졌다" 통곡한 신입에 모두 아파했는데 기막힌 반전
- 배우 송재림 39세 사망…경찰 "유서 발견 돼"(종합2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