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티즈, ‘빌보드 200’ 2위… 4번 연속 톱3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에이티즈(사진)가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차트 '빌보드 200' 2위를 기록했다.
빌보드는 9일(현지시간) 발표한 차트 예고 기사(6월 15일 자)를 통해 "에이티즈의 미니 10집 '골든 아워 : 파트 1'(GOLDEN HOUR : Part.1)이 '빌보드 200' 2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에이티즈 측은 "1년 안에 3장의 앨범이 영국 오피셜 앨범 차트 톱10에 든 건 에이티즈가 최초"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룹 에이티즈(사진)가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차트 ‘빌보드 200’ 2위를 기록했다.
빌보드는 9일(현지시간) 발표한 차트 예고 기사(6월 15일 자)를 통해 “에이티즈의 미니 10집 ‘골든 아워 : 파트 1’(GOLDEN HOUR : Part.1)이 ‘빌보드 200’ 2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골든아워 : 파트 1’은 전통적인 음반 판매량 12만7000장, 스트리밍 횟수를 음반 판매량으로 환산한 수치(SEA)로 4000장을 기록했다. 앨범 발매 후 첫 주에만 13만1000장 상당이 팔린 것은 올해 발표된 K-팝 앨범을 통틀어 가장 뛰어난 성적이다. 에이티즈가 ‘빌보드 200’ 톱3에 포함된 건 4번째다. 2022년 7월에 발매한 미니 8집 ‘더 월드 에피소드 원 : 무브먼트’(THE WORLD EP.1 : MOVEMENT)로 3위에 오른 것을 시작으로 지난해 6, 12월에 각각 공개한 미니 9집 ‘더 월드 에피소드 투 : 아웃로우’(THE WORLD EP. 2 : OUTLAW)와 정규 2집 ‘더 월드 에피소드 파이널 : 윌’(THE WORLD EP. FIN : WILL)이 각각 2위, 1위를 기록했다. 이번 앨범은 순위가 한 단계 내려앉았지만, K-팝 중소기획사에서 배출한 그룹 중 처음으로 빌보드 정상을 밟은 에이티즈의 역량이 재차 입증됐다.
이뿐만 아니라 이 앨범은 영국 오피셜 앨범 차트(6월 7일 자)에서 4위에 랭크됐다. 에이티즈 측은 “1년 안에 3장의 앨범이 영국 오피셜 앨범 차트 톱10에 든 건 에이티즈가 최초”라고 밝혔다.
한편 에이티즈는 오는 7월 2024 월드투어 ‘투워즈 더 라이트 : 윌 투 파워’(TOWARDS THE LIGHT : WILL TO POWER)를 시작한다. 미국 타코마를 시작으로 총 10개 도시를 돌며 북미 팬과 만난다.
안진용 기자 realyong@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성관계 거절했다고” 베트남 호텔서 여성 살해 20대 男, 전직 프로게이머였다
- 인도네시아서 5m 길이 비단뱀 여성 통째로 삼켜 ‘경악’
- 김종국, 수십억 사기피해 고백 “괜찮은 줄 알고…”
- 민주 부승찬 “北의 오물풍선 살포, 천공이 하달한 ‘통일 시나리오’ 아니길”
- ‘ㅆㅂ’ 이화영 징역 9년6개월 선고받자 법률대리인 올린 글
- 유승민 “똥인지 된장인지 먹어보고 대응하나…北 풍선에 생화학무기 실어 대량살상 할 수도”
- ‘간헐적 단식’ 창시자 그리스서 실종 나흘만 시신 발견
- 김호중, 구속 기간 ‘10일’ 늘었다…왜?
- 여성 가슴에 사인한 젠슨 황 엔비디아 CEO “탱크톱 7억될 것”
- “해임은 너무해”…‘인천 흉기난동’ 사건 현장 떠난 경찰, 2심도 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