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억병 돌파 롯데칠성 ‘새로’, 제로 슈거 대표 소주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롯데칠성음료가 2022년 9월 새로 선보인 '새로'는 과당을 사용하지 않은 '제로 슈거'(Zero Sugar)소주다.
롯데칠성음료는 4월 중순부터 살구 과즙을 더한 '새로 살구'(사진)를 선보이며 제품군을 확대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국내 소주 시장의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잡은 '새로'가 제로 슈거 소주를 넘어, 대한민국 대표 소주로 거듭나기 위한 마케팅을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출시 7개월만에 누적판매 1억병
‘새로 살구’로 제품군 확대
롯데칠성음료가 2022년 9월 새로 선보인 ‘새로’는 과당을 사용하지 않은 ‘제로 슈거’(Zero Sugar)소주다. 소주 고유의 맛을 유지하기 위해 증류식 소주를 첨가하고, 주류 제품의 영양성분 표시를 선제적으로 도입했다.
한국의 멋과 아름다움을 담은 도자기의 곡선미와 투명한 병을 적용해 현대적인 감성까지 느낄 수 있다.
‘새로’는 입소문을 타고 출시 이후 4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5000만병을 돌파했다. 출시 7개월이 지난 시점에는 누적 판매 1억병을 넘어섰다. 지난해 매출 1000억원을 웃돌며 제로 슈거 소주의 대표주자로 거듭났다. 올해 1분기에도 전년 대비 약 100억원 증가한 38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롯데칠성음료는 4월 중순부터 살구 과즙을 더한 ‘새로 살구’(사진)를 선보이며 제품군을 확대했다.
‘새로’는 구미호에서 따온 ‘새로구미(새로+구미호)’를 출시 때부터 브랜드 앰배서더 캐릭터로 선정했다. 출시 당시 ‘소주 새로 탄생 스토리’를 담은 콘텐츠는 새로와 함께 새로구미로 태어난 에피소드로 구성했다. 걸그룹 에이핑크 멤버인 정은지가 목소리와 연기로 ‘새로구미’를 표현했다. 작년 3월부터 5월까지는 배우 이도현을 발탁해 ‘남자 새로구미’ 목소리를 선보였다.
올해 4월 말 선보인 ‘새로 살구’콘텐츠는 배우 박지훈과 배우 김혜윤이 내레이션을 맡았다. 공개 50여 일 만에 유튜브 기준 약 1000만뷰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롯데칠성음료는 강릉 공장에 브랜드 체험관을 재단장해 ‘새로’의 탄생 스토리와 브랜드 역사를 홍보하고 있다. 또 ‘새로’ 출시 1주년을 기념해 지난해 9월 성수동과 올해 2월 대전에서 마련한 팝업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5월 17일부터 6월 9일까지는 부산 서면 젊음의 거리에서 ‘새로 살구’를 주인공으로 팝업스토어를 운영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국내 소주 시장의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잡은 ‘새로’가 제로 슈거 소주를 넘어, 대한민국 대표 소주로 거듭나기 위한 마케팅을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새날 기자
newday@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병만 “어머니 갯벌서 고립돼 숨져…가족들 홍합 더 캐주려다”
- “민희진은 하이브 떠나라”…BTS 해외팬, 국제청원 5만명 동참
- “심판해야” vs “사적제재”…밀양 가해자들 ‘심판’ 나선 유튜버들
- 아이유가 130억에 산 청담동 그집…30대 집주인이 가장 많았다 [부동산360]
- 새 아이폰 떨어뜨렸다…“이렇게 박살?” 충격의 수리비 ‘폭탄’
- "스토커가 죽이려" 서울대 출신 미녀 치과의사, 폐업…먹튀 논란도
- 송지효, 연하 황희찬에 "내 스타일이야" 플러팅
- '부산 집단 성폭행'에 손아섭이 연루?…NC "루머 모두 사실무근"
- “이러다 큰일난다” 절대강자 ‘네이버’ 초유의 사태…20년만에 무슨일이
- 베트남서 무참히 살해된 한국여성…韓 '롤 프로게이머'가 범인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