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농기계 등화장치 부착 지원사업 신청 접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북 장수군이 야간 주행 시 발생할 수 있는 농기계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10일부터 '농기계 등화장치 부착 지원사업' 2차 수요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사업은 경운기·트랙터 도로 주행 시 느린 속도와 식별 어려움으로 자동차와 추돌이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어 등화장치 부착을 통한 안전사고 사전 예방과 인명피해 방지를 위해 시행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는 20일까지 읍‧면사무소 산업팀 방문해 신청
[더팩트 | 장수=전광훈 기자] 전북 장수군이 야간 주행 시 발생할 수 있는 농기계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10일부터 ‘농기계 등화장치 부착 지원사업’ 2차 수요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사업은 경운기·트랙터 도로 주행 시 느린 속도와 식별 어려움으로 자동차와 추돌이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어 등화장치 부착을 통한 안전사고 사전 예방과 인명피해 방지를 위해 시행되고 있다.
특히 경운기와 트랙터는 부수차(트레일러)에 농산물 등을 싣고 주행하거나 야간과 우천 시 저속 주행으로 식별이 어려워 추돌사고 위험이 높다.
이에 따라 군은 경운기 또는 트랙터 보유 농가를 대상으로 농기계 등화장치를 무상 지원할 계획이다. 농가의 영농 편의를 위해 업체에서 직접 대상 농가를 방문해 등화장치를 부착한다.
지원을 원하는 농가에서는 오는 20일까지 거주지 읍면사무소에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이수란 장수군 농촌지원과장은 "농번기를 맞아 도로주행형 농기계의 교통사고 위험이 높아지고 있다"며 "이번 등화장치 부착 사업이 농기계 교통사고 예방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지율 빨간불' 尹 대통령, 개각 카드로 반등 노린다
- [강일홍의 클로즈업] 가수 진해성의 '생일파티 고액 후원금' 의혹 '논란'
- 간호사 1인당 환자수 미국 3배 이상…환자도 위험하다
- [의대증원 파장] 의협, 18일 전면휴진…"증원 중단해야 멈춰"
- 카카오 김범수, 케이큐브홀딩스 배당금 활용처에 쏠리는 '눈'
- 대통령실 "평화, 돈으로 구걸하는 게 아니라 힘으로 쟁취하는 것"
- 한동훈 "형사피고인, 집유만 확정돼도 대통령직 상실" 이재명 직격
- '지구마불2', 김태호X김훈범 PD가 이뤄낸 일석사조 성과[TF인터뷰]
- [슈퍼에스파노바①]"나는 나만이 정의"하게 되는 특별한 공간
- [ESG가 미래다⑦] 금융권 ESG 향한 발걸음…지속가능한 미래 만드는 원동력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