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부, R&D 공동기획단 분과위원장 공개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스마트농업, 동물.
질병 분야 연구개발사업 기획을 각각 총괄 관리할 민간전문가를 공개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공개 모집하는 민간 분과위원장은 정부, 민간 전문가 15명 내외로 구성된 분과위원들과 함께 △중장기 전략 및 기술개발 로드맵 마련 △부ㆍ청 연구개발사업 조정 △신규사업·과제 발굴 및 기획 △사업별 예산 배분 등 업무를 수행하고 해당 분야 연구사업 기획을 총괄하는 역할을 맡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스마트농업, 동물.질병 분야 연구개발사업 기획을 각각 총괄 관리할 민간전문가를 공개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공동기획단은 지난 3월 발표한 농식품 연구개발(R&D) 혁신방안 일환으로 추진하는 것이다. 공개 모집하는 민간 분과위원장은 정부, 민간 전문가 15명 내외로 구성된 분과위원들과 함께 △중장기 전략 및 기술개발 로드맵 마련 △부ㆍ청 연구개발사업 조정 △신규사업·과제 발굴 및 기획 △사업별 예산 배분 등 업무를 수행하고 해당 분야 연구사업 기획을 총괄하는 역할을 맡는다.
모집 공고는 오는 11일부터 26일까지 진행하며 서류전형과 면접전형을 거쳐 최종 임용된다. 공동기획단 분과위원장 공개 모집 일정 및 지원서 접수 방법 등 상세 내용은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상만 농식품부 농식품혁신정책관은 “농업을 미래지향적 스마트농업으로 혁신할 수 있도록 농식품 연구개발 현장경험과 전문지식이 풍부한 민간 전문가를 모집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박효주 기자 phj20@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현대차, 초고속 충전기 사업 '급제동'…고속도로 충전기 입찰 포기
- 이차전지 R&D 본격 투자…전고체·나트륨 전지 등 핵심기술 확보 속도
- 에너테크인터내셔널, 남아공에 배터리 공장 짓는다
- “아이폰16, 과열 방지 배터리 탑재한다”
- 양자과학기술 예산확보 '예타 면제'로 속도 내야
- 상임위 野 단독 처리 수순…이번주 중대 분수령
- 커지는 사이버 위협에 '보안내재화' 주목…美 IT기업, 자발적 약속
- 삼성SDS,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 지배력 높인다
- 의료계 전면 휴진 예고, 커지는 집단행동…환자 단체 '우려'
- 中 TCL·하이센스 가전, 韓 직접 공급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