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니스 생활체육의 진일보' 2024 NH농협은행 아시아경제 올원 루키테니스페스티벌 성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4 NH농협은행 아시아경제 올원 루키테니스페스티벌은 6월 8~9일 양일간 경기 고양시 농협대학교 올원테니스코트에서 열렸다.
올원 루키테니스페스티벌은 나날이 상승하는 테니스의 인기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NH농협은행이 2023년에 신설한 대회다.
올해 NH농협은행 아시아경제 올원 루키테니스페스티벌은 NH농협은행과 아시아경제가 공동 주최, 테니스 전문지인 테니스코리아, 미디어윌스포츠, 한국테니스진흥협회(KATA) 주관, 요넥스와 바볼랏이 협찬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대표 은행인 NH농협은행과 경제 전문 플랫폼, 아시아경제가 손을 잡은 '2024 NH농협은행 아시아경제 올원 루키테니스페스티벌(이하 올원루키페스티벌)이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다. 대표 생활체육 종목으로 자리 잡은 테니스에서 한국 대표 은행권과 경제 미디어가 최초로 동호인 대회를 공동 개최했다. 테니스 동호인대회의 품격을 진일보시킨 이번 2024 올원루키테니스페스티벌은 생활체육 테니스대회가 나아가야 할 이상향을 실현했다.
2024 NH농협은행 아시아경제 올원 루키테니스페스티벌은 6월 8~9일 양일간 경기 고양시 농협대학교 올원테니스코트에서 열렸다. 올원 루키테니스페스티벌은 나날이 상승하는 테니스의 인기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NH농협은행이 2023년에 신설한 대회다. 2회를 맞이한 올해에는 경제 전문 플랫폼, '아시아경제'가 공동 주최하며 대회의 품격을 한층 높였다.
대회장을 찾은 현상순 아시아경제 회장(사진)은 "아시아경제는 언론계 최초로 테니스 산업에 직접 참여해 많은 사람들이 테니스에 더 쉽게 다가오는 여건을 조성하는데 선도적으로 기여하고자 이번 대회를 (공동) 개최하게 되었다"라며 "이번 대회를 기점으로 테니스 시장의 내실을 다지고, 심층 보도를 포함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NH농협은행은 국내 최대 규모 동호인 대회로 성장한 'NH농협은행 올원 아마추어 테니스오픈', 올해 ITF(국제테니스연맹) W50K 등급으로 격상한 ITF 농협은행 국제여자테니스대회 등을 지속적으로 개최하며 테니스 대회에 관련한 노하우가 풍부하다. 박병규 수석부행장은 "이 대회는 MZ세대가 일으킨 테니스 열풍을 반영해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는 대회다. 올해 대회는 특히 아시아경제라는 대한민국 대표 경제지와 함께하여 더욱 뜻깊은 대회가 되었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테니스 저변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며 화답했다.
올해 올원루키페스티벌에는 남녀 각각 48팀, 전체 96팀 192명이 참가했다. 참가자 출전 기준은 2020년 이후 테니스에 입문한 순수 동호인으로 20세부터 39세 사이의 젊은 동호인들이 출전할 수 있었다. 전국 오픈의 동호인대회 비입상자, 전국 오픈의 무든 루키대회(33팀 미만 대회) 비우승자 등 루키 급수에 해당되는 선수들만 이번 대회에 출전 가능했다.
하지만 루키 급수는 최근 1년 사이 급속하게 실력이 향상되고 있다. 테니스 업계 관계자들의 자체 분석에 따르면 '코로나19 기간에는 무분별하게 테니스에 입문하려는 일반인들이 많았지만 최근 1년 사이 테니스에 진심인 루키들만이 남은 상황'이라고 한다. 그렇기 때문에 꾸준히 레슨을 받으며 대회에 출전하는 등 테니스의 매력에 흠뻑 빠진 열혈 동호인들이 최근 다른 루키대회에도 자주 출전하는 상황이다. 이번 대회에 출전한 루키 급수 선수들은 흔히 '신인부(남), 개나리부(여)'로 불리는 중급 동호인에 견줘도 될 수준이었다.
이번 대회 우승은 남자루키부 김지환-최준영 조, 여자루키부 김정은-박선영 조가 차지했다. 남자루키부 우승팀에게는 '아시아경제 회장상'이, 여자루키부 우승팀에게는 'NH올원뱅크상'이 주어졌다. 우승 상품으로는 오는 10월 열리는 아시아 유일의 ATP 마스터스 1000 대회, '상하이마스터스 투어권 3박 4일'이 수여됐다.
더불어 이번 대회에서는 참가자들을 위한 다채로운 이벤트와 경품 행사로 호평을 받았다. 아시아경제에서는 '하루만보 하루천자' 캠페인을 소개하며 선물 이벤트를 실시했고, NH농협은행에서는 무료 솜사탕, 무료 스포츠음료 시음 이벤트로 참가자들을 배려했다. 고급 헤어드라이기, 워치, 커피머신 등 경품 규모도 기존 동호인대회보다 풍성했다.
글= 박성진 기자(alfonso@mediawill.com)
[기사제보 tennis@tennis.co.kr]
▶테니스코리아 구독하면 윌슨 테니스화 증정
▶테니스 기술 단행본 3권 세트 특가 구매
#종합기술 단행본 <테니스 체크인>
Copyright © 테니스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