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청 '청렴 콘텐츠 공모전' 개최…7월 8~12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은 청렴으로 도약하는 더 특별한 전북교육 실현을 위해 '2024년 전북교육 청렴 콘텐츠 공모전'을 추진한다고 10일 밝혔다.
이 공모전은 청렴에 대한 교육 가족의 관심도를 높이고, 청렴 문화를 확산해 나가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됐다.
선정된 작품은 교육청 청렴 홍보 자료로 활용하고, 청렴 누리 문화제에 전시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주=뉴시스] 윤난슬 기자 =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은 청렴으로 도약하는 더 특별한 전북교육 실현을 위해 '2024년 전북교육 청렴 콘텐츠 공모전'을 추진한다고 10일 밝혔다.
이 공모전은 청렴에 대한 교육 가족의 관심도를 높이고, 청렴 문화를 확산해 나가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됐다.
청렴을 주제로 공정하고 투명한 사회에 대한 희망적인 메시지, 생활 속의 청렴 및 부패 방지 관련 내용 등을 담아내면 된다.
공모전에는 학생·학부모·교직원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공모 분야는 청렴송 숏폼 영상, 청렴 표어(슬로건) 캘리그라피, 청렴 포스터 등 3개 분야다. 청렴송 음원은 감사관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작품을 제작해 오는 7월 8~12일 도교육청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단 다른 공모전 수상 작품(유사 작품 포함)은 제출할 수 없으며, 선정에서도 제외된다. 동일·유사한 내용의 표어는 먼저 제출된 작품을 우선 인정한다.
이후 7월 중 별도 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분야별 최우수(1개), 우수·장려(각 2개)를 선정·시상할 계획이다.
선정된 작품은 교육청 청렴 홍보 자료로 활용하고, 청렴 누리 문화제에 전시할 예정이다.
이홍열 감사관은 "이번 공모전은 청렴한 조직문화를 만들고, 일상에서 청렴 생활을 실천해 나가고자 하는 노력"이라면서 "창의적이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yns4656@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옥경이 치매 멈춰"…태진아, 5년 간병 끝 희소식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女BJ에 8억 뜯긴 김준수 "5년간 협박 당했다"
- 김정민 "月 보험료만 600만원…형편 빠듯"
- "알람 잘못 맞춰서"…밤 12시에 혼자 등교한 초등생(영상)
- 곽튜브, 이나은 논란 마음고생 심했나 "핼쑥해져"
- "새로 산 옷이라"…마약 옷에 젹셔 비행기 타려던 20살
- '사혼' 박영규, 54세 나이차 딸 최초 공개…꿀 뚝뚝
- '양육권 소송' 율희, '업소 폭로' 최민환 흔적 지웠다…영상 삭제
- "승차감 별로"…안정환 부인, 지드래곤 탄 트럭 솔직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