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제조업 수요맞춤형 AI솔루션 개발·실증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시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은 '제조업 수요맞춤형 AI솔루션 개발·실증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오는 25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에서 주관하는 '제조업 AI융합 기반조성사업'의 하나로, AI기업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AI솔루션을 제조업에 도입을 지원하는 게 골자다.
선정된 기업에는 AI솔루션 개발 및 고도화 1차년도 3억5000만원, 2차년도 1억500만원을 2년간 지원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산시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은 ‘제조업 수요맞춤형 AI솔루션 개발·실증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오는 25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에서 주관하는 ‘제조업 AI융합 기반조성사업’의 하나로, AI기업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AI솔루션을 제조업에 도입을 지원하는 게 골자다.
시와 진흥원은 AI·SW기업(공급기업)과 제조기업(수요기업)으로 구성된 5개 컨소시엄을 선정해 도움을 줄 계획이다.
선정된 기업에는 AI솔루션 개발 및 고도화 1차년도 3억5000만원, 2차년도 1억500만원을 2년간 지원한다.
1차년도 최종 평가를 거쳐 선정된 우수기업에는 2차년도 지역 내 교차실증 1억8700만원을 추가 지원한다.
지원금은 AI솔루션 개발·실증, 국내외 전시회 참가, 마케팅, AI솔루션 인증·검증 등에 사용할 수 있다.
모집공고는 진흥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부산=조원진 기자 bscity@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간헐적 단식' 창시자 마이클 모슬리 시신 발견…그리스서 실종 나흘만
- 산산조각 난 동생 살점 줍는 소년…가자지구 유엔 학교서 무슨 일이
- ‘밀양 성폭행’ 피해자 측 “통화 녹취·판결문, 동의 없었다”
- 한국서 가장 살기 좋은 도시는 어디?…교육·건강·경제 등 종합 1위
- 인생도 인간관계도 공들여야 '깊은 맛'
- '민희진, 하이브 떠나라' 국제 청원에 5만명 동참했다
- 유승민 “北풍선 격추 시켜야'…'생화학 공격해도 확성기 틀거냐”
- 아이유·소녀시대·빅뱅…北, 총까지 쐈던 대북 확성기 방송은
- 3번째 음주운전 걸린 40대…함께 탄 여성은 “내가 운전” 거짓말도
- 손님이 우유팩 휘두르자 가스총 쏜 편의점 사장…재판 결과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