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창호형 에어컨도 AI로…신제품 14일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전자가 오는 14일 창호형 에어컨 '휘센 오브제컬렉션 엣지'를 출시한다.
LG전자는 스탠드 에어컨을 비롯해 벽걸이, 이동식에 이어 창호형 에어컨 신제품까지 출시하며 고객의 주거형태에 따라 선택의 폭을 넓혔다.
올해 선보인 벽걸이 에어컨 신제품 'LG 휘센 듀얼쿨'은 AI가 사용자 위치를 실시간으로 파악해 제품 정면과 하단에 있는 2개의 토출구를 상황에 맞게 운전하며 최적의 냉방을 제공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탠드∙벽걸이·이동식 AI에어컨 풀라인업
[헤럴드경제=김현일 기자] LG전자가 오는 14일 창호형 에어컨 ‘휘센 오브제컬렉션 엣지’를 출시한다. 이로써 스탠드·벽걸이·이동식 에어컨을 포함해 휘센 2024년형 인공지능(AI) 에어컨 라인업을 완성했다.
10일 LG전자에 따르면 ‘휘센 오브제컬렉션 엣지’는 AI가 고객의 설정온도 패턴을 분석해 선호 온도를 자동 설정하고, 온도를 빠르게 떨어뜨린 후 풍량을 낮춰 쾌적함을 유지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AI건조’ 기능으로 사용 후 남을 수 있는 내부 습기를 제거해준다. 34ℓ의 제습기능과 세균번식을 억제하는 ‘클린바스켓 등을 갖췄다.
LG전자는 스탠드 에어컨을 비롯해 벽걸이, 이동식에 이어 창호형 에어컨 신제품까지 출시하며 고객의 주거형태에 따라 선택의 폭을 넓혔다.
특히 올해 1~5월 LG전자의 스탠드 AI 에어컨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30% 이상 증가했다.
연초부터 최근까지 선보인 휘센 타워I, 타워II와 휘센 뷰 등 스탠드 에어컨 신제품은 고객이 따로 바람의 세기나 방향을 조절하지 않아도 AI가 공간을 분석해 최적의 쾌적함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공기 질이 나쁠 때는 알아서 공기청정 모드로 동작한다.
올해 선보인 벽걸이 에어컨 신제품 ‘LG 휘센 듀얼쿨’은 AI가 사용자 위치를 실시간으로 파악해 제품 정면과 하단에 있는 2개의 토출구를 상황에 맞게 운전하며 최적의 냉방을 제공한다.
2024년형 ‘휘센 이동식 에어컨’은 소형 창문에도 설치가 가능하다. 배기와 흡기를 나눠 두 개의 호스를 사용한 ‘듀얼호스’가 특징이다. 기존 싱글호스 대비 35% 더 빠르게 실내온도를 낮춰주며 같은 운전시간 동안 33% 소비전력량을 줄여 전기료 절약에도 도움을 준다.
이재성 LG전자 H&A사업본부 에어솔루션사업부장(부사장)은 “고객 생활공간에 맞춰 선택하는 AI 에어컨 풀 라인업을 통해 앞선 인공지능 기능과 최적화된 공간 효율 등을 선보이며 냉난방가전에서의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joze@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병만 “어머니 갯벌서 고립돼 숨져…가족들 홍합 더 캐주려다”
- “민희진은 하이브 떠나라”…BTS 해외팬, 국제청원 5만명 동참
- “심판해야” vs “사적제재”…밀양 가해자들 ‘심판’ 나선 유튜버들
- 아이유가 130억에 산 청담동 그집…30대 집주인이 가장 많았다 [부동산360]
- 새 아이폰 떨어뜨렸다…“이렇게 박살?” 충격의 수리비 ‘폭탄’
- "스토커가 죽이려" 서울대 출신 미녀 치과의사, 폐업…먹튀 논란도
- 송지효, 연하 황희찬에 "내 스타일이야" 플러팅
- '부산 집단 성폭행'에 손아섭이 연루?…NC "루머 모두 사실무근"
- “이러다 큰일난다” 절대강자 ‘네이버’ 초유의 사태…20년만에 무슨일이
- 베트남서 무참히 살해된 한국여성…韓 '롤 프로게이머'가 범인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