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창호형 '휘센 오브제 엣지' 출시…AI 에어컨 풀라인업 완성

한지연 기자 2024. 6. 10. 10:0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전자가 창호형 에어컨인 '휘센 오브제컬렉션 엣지'를 오는 14일 출시한다.

LG전자는 앞서 벽걸이 에어컨 '휘센 듀얼쿨', '휘센 이동식 에어컨', '휘센 타워I', '타워II'와 '휘센 뷰' 등 스탠드 에어컨을 내놓으며 2024년형 AI(인공지능) 에어컨 풀 라인업을 완성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G전자가 다양한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선택하는 공감지능(AI) 에어컨 풀 라인업을 앞세워, 본격적인 AI 에어컨 시대를 선도한다. LG전자 2024년형 휘센 엣지 창호형 에어컨./사진제공=LG전자

LG전자가 창호형 에어컨인 '휘센 오브제컬렉션 엣지'를 오는 14일 출시한다. LG전자는 앞서 벽걸이 에어컨 '휘센 듀얼쿨', '휘센 이동식 에어컨', '휘센 타워I', '타워II'와 '휘센 뷰' 등 스탠드 에어컨을 내놓으며 2024년형 AI(인공지능) 에어컨 풀 라인업을 완성했다.

LG '휘센 오브제컬렉션 엣지'는 AI가 고객의 설정 온도 패턴을 분석해 선호 온도를 자동설해준다. 빠르게 온도를 낮춘 후 풍량을 약하게 조절해 쾌적함을 유지한다.

또 'AI건조' 기능으로 사용 후 남을 수 있는 내부 습기도 빠르게 제거한다. 34L의 강력한 제습 기능과 세균 번식을 억제하는 '클린바스켓', 인테리어와 자연스럽게 어울리는 오브제컬렉션 컬러와 디자인도 갖췄다.

LG전자가 다양한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선택하는 공감지능(AI) 에어컨 풀 라인업을 앞세워, 본격적인 AI 에어컨 시대를 선도한다. LG전자 휘센 에어컨 라인업 모습./사진제공=LG전자

LG전자는 고객이 집안 공간, 주거 형태에 따라 최적화된 AI에어컨을 선택할 수 있도록 라인업을 다양화했다. LG 휘센 스탠드 에어컨의 'AI 스마트케어' 기능은 고객이 따로 바람의 세기나 방향을 조절하지 않아도 AI가 공간을 분석해 최적의 쾌적함을 선사한다. 쾌속 바람으로 실내 공간을 희망 온도까지 빠르게 낮춘 뒤 고객에게 직접 닿지 않는 쾌적한 바람으로 온도를 유지한다. 공기 질이 나쁠 때는 알아서 공기청정도 동작한다.

올해 새롭게 선보인 벽걸이 에어컨 신제품 'LG 휘센 듀얼쿨'은 AI가 사용자 위치를 실시간으로 파악, 제품 정면과 하단에 위치한 2개의 토출구를 상황에 맞게 운전해 최적의 냉방을 제공한다.

이재성 LG전자 H&A사업본부 에어솔루션사업부장 부사장은 "고객 생활 공간에 맞춰 선택하는 AI 에어컨 풀 라인업을 통해 앞선 인공지능 기능과 최적화된 공간 효율 등을 선보이며 냉난방가전에서의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지연 기자 vividhan@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