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부, 제3회 드론봇챌린지 대회 참가자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방부는 제3회 국방부장관배 드론봇챌린지 대회 참가자를 오는 30일까지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올해 3회째를 맞는 드론봇챌린지 대회는 2022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다.
류효상 국방부 첨단전력기획관(해군소장)은 "이번 대회는 우리 군의 전술적 임무 달성을 위한 실질적인 기술 종목들로 구성돼 있다"며 "군 소요와의 연계성을 높이도록 기획된 만큼 드론봇 기업들과 전문가들의 적극적인 도전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방부는 제3회 국방부장관배 드론봇챌린지 대회 참가자를 오는 30일까지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올해 3회째를 맞는 드론봇챌린지 대회는 2022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다. 드론 및 로봇 분야에서 민간의 기술력과 군사적 활용성을 평가하여 군 소요와 연계하기 위한 공모 대회이다.
이번 대회는 공격, 해양‧항공, 감시‧정찰분야 총 3개 분야 6개 종목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종목별 우수 각 1팀과 분야별 최우수 각 1팀 등 총 9개 팀에게 상금과 상패를 수여한다. 공격분야 최우수팀에겐 4000만 원을 수여하는 등 총 상금은 2억 원이다.
또 분야별 최우수로 선정된 3개 종목에 대해선 구현된 기술 수준의 우수성 등을 확인해 군 시범운용 기회를 부여할 예정이다. 대회는 포천시의 지역축제 행사와 연계해 군악·의장대 공연, 군 태권도 시범 등 진행한다.
류효상 국방부 첨단전력기획관(해군소장)은 “이번 대회는 우리 군의 전술적 임무 달성을 위한 실질적인 기술 종목들로 구성돼 있다”며 “군 소요와의 연계성을 높이도록 기획된 만큼 드론봇 기업들과 전문가들의 적극적인 도전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현호 기자 hhlee@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간헐적 단식' 창시자 마이클 모슬리 시신 발견…그리스서 실종 나흘만
- 산산조각 난 동생 살점 줍는 소년…가자지구 유엔 학교서 무슨 일이
- ‘밀양 성폭행’ 피해자 측 “통화 녹취·판결문, 동의 없었다”
- 한국서 가장 살기 좋은 도시는 어디?…교육·건강·경제 등 종합 1위
- 인생도 인간관계도 공들여야 '깊은 맛'
- '민희진, 하이브 떠나라' 국제 청원에 5만명 동참했다
- 유승민 “北풍선 격추 시켜야'…'생화학 공격해도 확성기 틀거냐”
- 아이유·소녀시대·빅뱅…北, 총까지 쐈던 대북 확성기 방송은
- 3번째 음주운전 걸린 40대…함께 탄 여성은 “내가 운전” 거짓말도
- 손님이 우유팩 휘두르자 가스총 쏜 편의점 사장…재판 결과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