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소 분야 혁신 기술·기업 발굴"…H2 이노베이션 어워드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최대 규모 수소 전시회 'H2 MEET' 조직위원회는 글로벌 수소산업 확대에 따라 수소 분야 전반에 걸쳐 국·내외 혁신기술 및 우수기업을 발굴하고, 업계 교류 활성화를 위해 'H2 이노베이션 어워드'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H2 이노베이션 어워드는 미래 대표 산업으로 각광 받고 있는 수소 관련 기술을 보유한 대·중·소기업 및 스타트업이 모두 참여하는 발표, 전시, 네트워킹이 통합적으로 이뤄지는 종합 기술발표회 및 시상식으로 진행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종합 기술발표회 및 시상식서 수상업체 선정
대상 1개사 상금 1000만원 및 광고 지원
특히 올해는 공식 글로벌 어워즈로의 위상에 걸맞는 국·내외 수소 산업 전 분야의 신기술 경연의 장으로써 수상기업의 해외 홍보 주선을 통한 수출 확대 및 비즈니스 기회도 제공한다.
출품 분야는 수소생산, 수소 저장·운송, 수소 활용 총 3개 부문으로 관련 기술을 보유한 기업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조직위는 서류심사를 통해 본선 진출 기업 10개를 선정한 후, 8월 중 결선 발표회를 진행해 부문에 상관없이 대상 1개사, 부문별 최우수상 3개사, 우수상 3개사의 수상업체를 시상할 예정이다.
시상은 오는 9월 25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H2 MEET’ 현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대상 1개사는 상금 1000만원 및 상패, 최우수상 3개사는 상금 500만원 및 상패, 우수상 총 6개사는 상장 및 차기년도 부스비 200만원 할인 혜택이 부여된다. 전시회 옥외·지면 광고 지원, 전시장 내 어워드 수상 홍보물 설치 등의 다양한 특전도 제공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다음달 1일부터 참가신청서와 기술소개서를 이메일로 제출하면 되며, 접수 마감은 다음달 31일까지다.
강남훈 H2 MEET 조직위원장은 “이번 어워드를 통해 수소 분야의 우수한 기술을 지닌 기업을 발굴하고, 기술 교류를 촉진함으로써 글로벌한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할 뿐 아니라 수소 산업 생태계 환경을 조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공지유 (noticed@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6년만 확성기 재개에 北김여정 “새로운 대응할 것” 담화 발표
- 빵 280개 주문 후 ‘노쇼’…손님 “주문 확정 아니었다” 호소
- 딸 질식시키고 아내 극단선택 방조…남편만 살았다[그해 오늘]
- “왼쪽 머리 뼈 없지만…” 승무원 출신 유튜버, 외신도 주목했다
- “저 여자 참교육하게” 교감 뺨 때린 초3, 자전거 훔치다 걸리자 한 말
- 'K팝 혁신가' 민희진, 사는곳도 '힙'하네 [누구집]
- ‘먹튀 논란’ 치과의사 이수진, 살해 협박 스토킹에 폐업
- “조회수 3000만회” 말레이 불닭볶음면…이젠 한국이 ‘역수입’ [먹어보고서]
- 최경주부터 최상호까지..후배들을 깨우친 베테랑의 가르침
- “이 여자 제정신이냐”…의협회장, 의사에 유죄 판결 내린 판사 저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