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나인, 스타트업 대상 포스트그레SQL 맞춤형 교육 진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데이터베이스(DB) 전문기업 비트나인(357880)이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포스트그레SQL(PostgreSQL) DB 운영교육·유지보수 서비스인 'PGTS'에 대해 맞춤형 컨설팅을 무상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 관계자는 "스타트업의 포스트그레SQL DB 운영에 대한 어려움을 해소하고, 원활하게 운영할 수 있는 노하우를 제공함으로써 국내 DB 시장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한다"며 "국내 유일 DBMS 상장사인 비트나인이 직접 기술지원을 제공하는 PGTS 서비스를 통해 스타트업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안정적이고 높은 품질의 유지보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박순엽 기자] 데이터베이스(DB) 전문기업 비트나인(357880)이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포스트그레SQL(PostgreSQL) DB 운영교육·유지보수 서비스인 ‘PGTS’에 대해 맞춤형 컨설팅을 무상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비트나인 관계자는 “DBMS는 상용 제품을 사용하는 기업도 자체적인 기술 역량만으로 운영하기가 어려워 벤더사 혹은 파트너사의 기술 지원을 필요로 하고 있다”며 “스타트업이 오픈소스 DBMS를 운영하는 것은 생각보다 어려워 결국 심각한 장애 및 성능저하로 인한 기술지원의 필요성이 발생하게 되는 현실”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비트나인은 이벤트를 통해 스타트업에 무상교육을 진행하며 안정적 DB 운영에 대한 노하우를 전수할 예정이다. 또 포스트그레SQL 전문가가 직접 기술 지원하는 체계적인 테크포털 시스템 기반의 PGTS에 대한 맞춤형 컨설팅도 제공할 계획이다.
PGTS는 ‘PostgreSQL Tech-support Services’의 약어로 모든 포스트그레SQL 제품을 대상으로 유지보수 기술지원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오픈소스 커뮤니티 버전은 물론 포스트그레SQL을 기반으로 한 다른 상용 DB 제품까지 포함한다.
이 관계자는 “스타트업의 포스트그레SQL DB 운영에 대한 어려움을 해소하고, 원활하게 운영할 수 있는 노하우를 제공함으로써 국내 DB 시장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한다”며 “국내 유일 DBMS 상장사인 비트나인이 직접 기술지원을 제공하는 PGTS 서비스를 통해 스타트업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안정적이고 높은 품질의 유지보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포스트그레SQL DB 운영교육 및 맞춤형 PGTS 컨설팅 이벤트에 대한 신청 및 자세한 정보는 비트나인 홈페이지 메인 배너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순엽 (soon@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6년만 확성기 재개에 北김여정 “새로운 대응할 것” 담화 발표
- 빵 280개 주문 후 ‘노쇼’…손님 “주문 확정 아니었다” 호소
- 딸 질식시키고 아내 극단선택 방조…남편만 살았다[그해 오늘]
- “왼쪽 머리 뼈 없지만…” 승무원 출신 유튜버, 외신도 주목했다
- “저 여자 참교육하게” 교감 뺨 때린 초3, 자전거 훔치다 걸리자 한 말
- 'K팝 혁신가' 민희진, 사는곳도 '힙'하네 [누구집]
- ‘먹튀 논란’ 치과의사 이수진, 살해 협박 스토킹에 폐업
- “조회수 3000만회” 말레이 불닭볶음면…이젠 한국이 ‘역수입’ [먹어보고서]
- 최경주부터 최상호까지..후배들을 깨우친 베테랑의 가르침
- “이 여자 제정신이냐”…의협회장, 의사에 유죄 판결 내린 판사 저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