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틴·케플러, 日 레코드협 더블플래티넘·골드

이재훈 기자 2024. 6. 10. 09:4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세 그룹 '세븐틴'(SVT)이 일본 레코드협회가 수여하는 '더블 플래티넘' 인증을 추가했다.

10일 일본 레코드협회에 따르면, 세븐틴의 베스트 앨범 '세븐틴 이즈 라이브 히어(17 IS RIGHT HERE)'가 지난달 기준 누적 출하량 50만 장을 넘겨 골드 디스크 '더블 플래티넘' 인증을 받았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앤팀·JO1 싱글 더블 플래티넘
[서울=뉴시스] 세븐틴 닛산 스타디움 콘서트. (사진 = 하이브 재팬·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 제공) 2024.05.26.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이재훈 기자 = 대세 그룹 '세븐틴'(SVT)이 일본 레코드협회가 수여하는 '더블 플래티넘' 인증을 추가했다.

10일 일본 레코드협회에 따르면, 세븐틴의 베스트 앨범 '세븐틴 이즈 라이브 히어(17 IS RIGHT HERE)'가 지난달 기준 누적 출하량 50만 장을 넘겨 골드 디스크 '더블 플래티넘' 인증을 받았다.

세븐틴이 일본 레코드협회의 골드 디스크 인증을 받은 것은 이번이 20번째로, 이 중 더블 플래티넘 이상의 인증이 11개다.

이와 함께 프로젝트 걸그룹 '케플러'의 일본 첫 정규 음반 '켑원고잉(Kep1going)'은 골드를 기록했다.

[서울=뉴시스] 김혜진 기자 = 그룹 케플러가 3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라이브홀에서 열린 첫 번째 정규앨범 '켑원고잉 온(Kep1going On)'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타이틀곡 '슈팅 스타(Shooting Star)'는 리드미컬한 드럼과 감성적인 신스 라인, 일렉 기타가 인상적인 신스팝이다.특히 이번 앨범은 9인 완전체로 활동하는 마지막 음반이다. 케플러는 최근 엠넷 프로젝트 그룹으로는 처음으로 재계약에 성공해 향후 7인으로 활동을 이어 나간다. 마시로·강예서는 '켑원고잉 온(Kep1going On)' 활동과 내달 일본 콘서트를 끝으로 팀에서 빠진다. 2024.06.03. jini@newsis.com

K팝 기반의 일본 그룹들도 호성적을 거뒀다. 하이브 재팬이 매니지먼트하는 그룹 '앤팀(&TEAM)'의 싱글 '사미다레(五月雨 ·Samidare)'와 CJ ENM의 현지 합작사 라포네 소속 보이그룹 '제이오원(JO1)'의 싱글 '히치하이커(HITCHHIKER)'가 각각 더블 플래티넘을 인증 받았다.

일본 레코드협회는 매월 음반 누적 출하량 기준으로 골드(10만 장 이상), 플래티넘(25만 장 이상), 더블 플래티넘(50만 장 이상) 등을 구분해 골드 디스크 인증을 준다.

☞공감언론 뉴시스 realpaper7@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