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 `대학생 임베디드 신상품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B손해보험은 지난 7일 서울 강남구 KB손해보험 본사에서 '대학생 임베디드 신상품 아이디어 공모전'에 대한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시상식은 '메가 플랫폼에 임베디드 된다면 좋을 만한 새로운 보험 상품'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시한 대학생 공모 참가팀 중 대상·최우수상·우수상 등을 시상하고 수상자들을 축하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손해보험은 지난 7일 서울 강남구 KB손해보험 본사에서 '대학생 임베디드 신상품 아이디어 공모전'에 대한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시상식은 '메가 플랫폼에 임베디드 된다면 좋을 만한 새로운 보험 상품'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시한 대학생 공모 참가팀 중 대상·최우수상·우수상 등을 시상하고 수상자들을 축하하기 위해 마련했다.
임베디드 보험은 보험사 홈페이지 또는 애플리케이션(앱)이 아닌 제3의 플랫폼에서 상품 및 서비스를 거래할 때 연관돼 가입하게 되는 보험 상품을 말한다.
대표적으로 온라인 쇼핑몰에서 전자제품을 구매한 고객이 전자제품 구매와 함께 선택·가입할 수 있는 파손 보장 서비스, 보증기간 연장 서비스 등이 있다.
이번 공모전은 총 56개팀이 지원했으며 지난 4월부터 약 두 달간의 공모 및 심사를 진행했다. 최종 PT심사를 거쳐 임베디드 신상품 관련 우수 아이디어를 제시한 10개팀이 수상했다. 시상별로 △대상(상금 500만원 및 상장, 1개팀) △최우수상(상금 300만원 및 상장, 2개팀) △우수상(상금 100만원 및 상장, 3개팀) △입상(기념품 및 상장, 4개팀) 등이다. 우수상 이상으로 입상한 팀에게는 KB손보 신입사원 공채 지원 시 우대 가점을 부여한다.
영예의 대상에는 플랫폼을 자주 이용하는 MZ세대들이 보험을 보다 쉽고 매력적으로 받아들일 수 있는 획기적인 임베디드 상품 아이디어를 제시해 심사 영역 전반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Catch mind 팀'을 선정했다. 대상을 차지한 팀원은 "KB손해보험의 임베디드 보험 신상품 공모전 참가한 덕분에 대학생활 중 가장 잊지못할 소중한 경험이 생겼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KB손해보험은 기존까지 존재하지 않았던 새로운 임베디드 보험 상품을 찾기 위해 이번 대학생 대상 아이디어 공모전을 기획했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접수된 좋은 아이디어는 향후 다른 업종 플랫폼에 탑재할 KB손보 임베디드 보험 상품 개발 업무 시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구본욱 KB손보 대표는 시상식에 참석해 "이번 공모전을 통해 대학생들의 뛰어난 재능과 참신한 아이디어를 확인할 수 있었다"며 "수상팀 아이디어는 실제 외부 플랫폼과의 제휴를 통해 임베디드 보험 신상품으로 곧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임성원기자 sone@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강남서 `음주 측정 거부` UN 김정훈, 벌금 1000만원 약식명령
- 두 얼굴의 91세 억만장자…국민훈장까지 받고 40년간 성폭행
- 카페 뚫고 일어선 차량, 8명 사상…국과수 "급발진 없었다"
- 도로 달리다 시동 꺼진 차량들, 알고보니…주유소서 `빗물 휘발유` 주입
- ‘김정숙 저격’ 배현진, 입이 ‘쩍’ 벌어지는 시구 근황 “포심 패스트볼 도전했는데…”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AI전환과 글로벌경쟁 가속… 힘 합쳐 도약 이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