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보·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R&D 기업 맞춤형 성장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용보증기금은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COMPA)과 과학기술 R&D 기업의 혁신 성장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은 신보에 과학기술 R&D 성공 기업을 추천하고, 신보는 추천 기업에 대해 신용 보증·투자 유치 프로그램 등 맞춤형 성장 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국배 기자] 신용보증기금은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COMPA)과 과학기술 R&D 기업의 혁신 성장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은 신보에 과학기술 R&D 성공 기업을 추천하고, 신보는 추천 기업에 대해 신용 보증·투자 유치 프로그램 등 맞춤형 성장 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양 기관은 과학기술 RU&D 수요 기업을 공동으로 발굴해 각 기관 지원 사업을 연계하는 등 첨단 과학기술 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신보 관계자는 “우수 과학기술 연구개발을 진행한 중소기업이 성공적인 기술 사업화를 이루고, 혁신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과학기술 R&D 기업을 적극 지원해 고난도 신기술 분야 딥사이언스 기업이 성장할 수 있는 생태계 조성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김국배 (vermeer@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6년만 확성기 재개에 北김여정 “새로운 대응할 것” 담화 발표
- 빵 280개 주문 후 ‘노쇼’…손님 “주문 확정 아니었다” 호소
- 딸 질식시키고 아내 극단선택 방조…남편만 살았다[그해 오늘]
- “왼쪽 머리 뼈 없지만…” 승무원 출신 유튜버, 외신도 주목했다
- “저 여자 참교육하게” 교감 뺨 때린 초3, 자전거 훔치다 걸리자 한 말
- 'K팝 혁신가' 민희진, 사는곳도 '힙'하네 [누구집]
- ‘먹튀 논란’ 치과의사 이수진, 살해 협박 스토킹에 폐업
- “조회수 3000만회” 말레이 불닭볶음면…이젠 한국이 ‘역수입’ [먹어보고서]
- 최경주부터 최상호까지..후배들을 깨우친 베테랑의 가르침
- “이 여자 제정신이냐”…의협회장, 의사에 유죄 판결 내린 판사 저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