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갤럭시AI, K쇼핑 언어장벽 없앤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롯데백화점과 롯데아울렛 일부 매장에서 외국인 방문객을 위한 인공지능(AI) 통역 서비스가 제공된다.
삼성전자는 11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한달 간 롯데백화점 본점·잠실점· 부산본점과 롯데아울렛 서울역점·동부산점·의왕점 등 전국 6개 매장에서 갤럭시 AI를 활용한 통역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0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갤럭시S24로 실시간 통역 서비스
아랍·러시아어 등 16개 언어 지원
롯데백화점과 롯데아울렛 일부 매장에서 외국인 방문객을 위한 인공지능(AI) 통역 서비스가 제공된다. 삼성전자(005930)가 스마트폰 ‘갤럭시S24’ 시리즈를 통해 선보인 생성형 AI 기능 ‘갤럭시 AI’를 통해서다.
삼성전자는 11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한달 간 롯데백화점 본점·잠실점· 부산본점과 롯데아울렛 서울역점·동부산점·의왕점 등 전국 6개 매장에서 갤럭시 AI를 활용한 통역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0일 밝혔다.
서비스 대상은 매장 점원과 외국인 방문객이다. 점원은 갤럭시S24를 활용해 외국인 방문객과 외국어로 대화하고 쇼핑 응대 업무를 할 수 있다. 영어·중국어·일본어·독일어·아랍어·인도네시아어·러시아어 등 총 16개 언어를 지원한다. 방문객은 매장의 안내데스크, 환급창구, 글로벌 컨시어지 등을 찾아 통역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롯데백화점과 롯데아울렛을 방문하는 외국인 고객들에게 보다 나은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갤럭시 AI를 활용한 통역 서비스를 준비했다”며 “일상을 혁신적으로 변화시키는 갤럭시 AI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협업을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갤럭시 AI는 삼성전자의 자체 AI 모델 ‘가우스’와 구글 ‘제미나이’ 등을 통해 실시간 통역과 번역, 웹페이지 요약, 사진과 동영상 편집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삼성전자는 올 초 갤럭시S24 출시 후 갤럭시 AI 이용자를 늘리는 데 주력하고 있다. 소프트웨어(SW) 업데이트를 통해 갤럭시S23을 포함한 구형 스마트폰으로 지원 기종을 늘리는 한편 카카오톡 같은 외부 개발사의 서드파티(제3자) 애플리케이션에도 번역 등 일부 기능을 제공할 방침이다. 삼성전자는 또 다음달 초 프랑스 파리에서 갤럭시 언팩(신제품 공개 행사)을 열고 새로운 폴더블폰을 공개하며 이에 최적화한 갤럭시 AI 업데이트를 선보일 계획이다.
김윤수 기자 sookim@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과거 음주운전’ UN의 김정훈…최근 사고낸 뒤 음주측정 거부로 벌금형?
- '밟으실 수 있죠?' 밈 이을까… 첸백시 기자회견 중 녹취록 공개 [SE★포토]
- '역시 히어로'…임영웅 광고 효과에 식품업계 '든든'
- [단독]대왕고래 시추 헬리콥터 운영에만 9억
- 에버랜드도 제쳤다…작년 778만명 찾은 '관광 핫플' 어디
- 배우 이영애, 굿네이버스에 5,100만원 기부…쌍둥이 자녀도 힘 보탰다, 얼마?
- ‘밀양 성폭행’ 피해자 측 “통화 녹취·판결문, 동의 없었다”
- 산산조각 난 동생 살점 줍는 소년…가자지구 유엔 학교서 무슨 일이
- '간헐적 단식' 창시자 마이클 모슬리 시신 발견…그리스서 실종 나흘만
- 한국서 가장 살기 좋은 도시는 어디?…교육·건강·경제 등 종합 1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