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의 행운을 빕니다”…케인 포함 잉글랜드 대표팀, 경기 비용 기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잉글랜드 남자축구대표팀이 유로 2024 경기 비용을 사커 에이드(Soccer Aid) 자선 경기에 기부하기로 결정했다.
가레스 사우스게이트 감독이 이끄는 잉글랜드 대표팀은 세르비아와 2024 유로 조별리그 C조 경기를 치르기 위해 독일로 향했다.
잉글랜드프로축구선수협회(PFA)에 따르면 "남자축구대표팀이 유니세프를 위한 축구 경기에 기부를 결정했다. 이 발표를 하게 되어 기쁘다. 참가하는 모든 사람에게 행운을 빈다"고 게재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강예진 기자] 잉글랜드 남자축구대표팀이 유로 2024 경기 비용을 사커 에이드(Soccer Aid) 자선 경기에 기부하기로 결정했다.
가레스 사우스게이트 감독이 이끄는 잉글랜드 대표팀은 세르비아와 2024 유로 조별리그 C조 경기를 치르기 위해 독일로 향했다. 지난 8일 아이슬란드와 평가전에서 0-1로 패했던 잉글랜드는 분위기를 빠르게 바꿔야 한다.
이런 상황에서 기부가 이어졌다. 선수단은 경기당 받는 비용인 2000파운드(351만3000원)를 기부하기로 결정한 것. 이 결정은 연례 자선경기가 열리는 불과 몇 시간 전에 나왔다. 잉글랜드프로축구선수협회(PFA)에 따르면 “남자축구대표팀이 유니세프를 위한 축구 경기에 기부를 결정했다. 이 발표를 하게 되어 기쁘다. 참가하는 모든 사람에게 행운을 빈다”고 게재했다.
주장 해리 케인 역시 “모두 행운을 빈다”고 했다.
잉글랜드의 기부는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지난 2022년에도 이들은 개인적으로 기부 행렬에 동참한 바 있다.
한편 유니세프 자선 축구경기 사커에이드에서는 ‘육상 스타’ 우사인 볼트가 잉글랜드의 상대편 주장을 맡는다. kkang@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니콜 “중국 오디션서 솔로 경연 1등…우산 타고 5m 올라가고, 공중에서 요가도 해”
- 권상우 “결혼하고 ♥손태영 돈 10원 한 푼도 쓴 적 없어”..손태영 “쓰지 말고 모아두라고”(뉴
- 김병만, “스카이다이빙 사고 후 척추 부러졌지만, 키 0.3㎝ 자랐다”…호쾌한 웃음 뒤 어머니 떠
- 전현무 “아나운서 최종 면접에서 오상진 보자마자 탈락 예상, 눈물났다”
- “사나이 중의 사나이”라고 칭찬했는데…대선배 진성에게 불똥 튄 ‘민폐’ 김호중
- 대만 자유시보 “변우석 사생팬 투숙 호텔, 훠궈 식당까지 난입” 해외까지 신드롬 기현상
- 조혜련, 조카 깜짝 공개...키 189cm 모델 이상빈이었다
- 김병만, 기구한 모친상 “홍합 잡다 밀물에 휩쓸려 돌아가셨다” 母 떠올리며 눈물(백반기행)
- 강다니엘 150억원대 고소전 끝 소속사와 결별 “5년 여정 막 내린다”
- ‘이혼’ 윤민수, 아들 윤후 졸업식에 전처와 함께 참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