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 ‘대학생 임베디드 신상품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B손해보험은 지난 7일 '대학생 임베디드 신상품 아이디어 공모전'에 대한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시상식은 지난 4월부터 약 두 달간의 공모 및 심사 기간을 거쳐 KB손해보험에서 제시한 메가 플랫폼에 임베디드 된다면 좋을 만한 새로운 보험상품 아이디어를 제시한 대학생 공모 참가팀 중 대상과 최우수상, 우수상 등을 시상하고 수상자를 축하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향후 새 임베디드 보험 상품 개발에 아이디어 반영
[이데일리 유은실 기자] KB손해보험은 지난 7일 ‘대학생 임베디드 신상품 아이디어 공모전’에 대한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임베디드(Embedded) 보험’은 보험사 홈페이지 또는 앱이 아닌 제3의 플랫폼에서 상품, 서비스를 거래할 때 연관되어 가입하게 되는 보험 상품을 의미한다. 대표적 사례로 온라인 쇼핑몰에서 전자제품을 구매한 고객이 전자제품 구매와 함께 선택·가입할 수 있는 파손 보장 서비스, 보증기간 연장 서비스 등의 임베디드 보험 상품이 존재한다.
이번 공모전에는 총 56팀이 지원했으며 최종 PT심사를 거쳐 임베디드 신상품 관련 우수 아이디어를 제시한 10팀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시상은 대상 (상금 500만원 및 상장, 1개 팀), 최우수상 (상금 300만원 및 상장, 2개 팀), 우수상 (상금 100만원 및 상장, 3개 팀), 입상 (기념품 및 상장, 4개 팀)이며, 우수상 이상으로 입상한 팀에게는 KB손해보험 신입사원 공채지원 시 우대 가점도 부여한다.
영예의 대상에는 플랫폼을 자주 이용하는 MZ세대가 보험을 더욱 쉽고 매력적으로 받아들일 수 있는 획기적인 임베디드 상품 아이디어를 제시해 심사 영역 전반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캐치 마인드(Catch mind)’ 팀을 선정했다. 대상을 차지한 Catch mind 팀원은 “KB손해보험의 임베디드 보험 신상품 공모전 참가한 덕분에 대학생활 중 가장 잊지 못할 소중한 경험이 생겼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KB손해보험은 기존까지 존재하지 않았던 새로운 임베디드 보험 상품을 찾기 위해 이번 대학생 대상 아이디어 공모전을 기획했으며 공모전을 통해 접수된 좋은 아이디어는 앞으로 타 업종 플랫폼에 탑재할 KB손해보험 임베디드 보험 상품 개발 업무 시 적극적으로 반영할 예정이다.
시상자로 참석한 구본욱 KB손해보험 사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대학생들의 뛰어난 재능과 참신한 아이디어를 확인할 수 있었다”며 “수상팀 아이디어는 실제 외부 플랫폼과의 제휴를 통해 임베디드 보험 신상품으로 곧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유은실 (yes24@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어머니 치매 심해지자"...바다 추락 SUV, 알고보니
- "믿어달라"던 UN 김정훈, '음주 측정 거부'로 벌금 1천만원
- “자신감 어디서 나오나?” 질문에…‘한 치의 망설임’도 없었다
- “동해 유전 성공 확률 높다”…액트지오 한글 홈피 가짜
- "믿고 보는 조재호", "역시 김가영 증명"...PBA-LPBA 강자들 각오는?
- ‘대규모 중국 팬 예고’ 손흥민, “우리 팬들이 더 많은 응원해주실 것”
- “육수 왜 늦게 줘?” 우동 엎고 알바생 가슴 툭툭…진상 커플 결국
- 이반코비치 중국 감독 “손흥민, 팀으로 막겠다... 놀라게 해줄 것”
- 의협 부회장 “감옥은 내가 간다”…집단휴진 참여 독려
- SM "차가원 템퍼링 사실로 확인… 법으로 책임 물을 것" [공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