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히타치, AI 인재 육성 박차…'전체 20%' 5만명
임선우 외신캐스터 2024. 6. 10. 04:36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본 히타치 로고 (EPA=연합뉴스 자료사진)]
일본 대기업 히타치제작소가 인공지능(AI) 인재 육성에 팔을 걷어붙였습니다.
니혼게이자이신문에 따르면 히타치는 생성형 AI를 사용해 새로운 서비스를 개발할 인재를 2027년까지 5만 명 규모로 육성할 계획입니다.
예컨대 철도 분야에서는 철도회사 직원이 메타버스를 통해 열차가 고장 나거나 화재가 발생했을 경우 대처하는 방법을 배우는 시스템을 개발할 계획입니다.
히타치가 AI 인재 육성 목표로 설정한 5만 명은 전체 사원 27만 명의 19%에 해당한다고 신문은 설명했습니다.
히타치는 직원들을 대상으로 AI 활용법, 데이터 수집 방법, 거대언어모델(LLM) 등을 교육할 예정입니다.
신문은 "히타치가 AI를 사내 업무 효율화뿐만 아니라 사업 확대에도 이용하려 한다"며 "AI 인재를 (제품·서비스) 개발부터 영업 분야까지 배치해 신규 서비스를 상품화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이어 "히타치는 올해 AI 활용을 위해 구글, 마이크로소프트(MS), 엔비디아와 잇따라 제휴했다"며 AI 사업 중요성이 커지는 상황에서 일본 대기업이 AI 인재 육성을 본격화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로 만들어집니다.SBS Biz는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홈페이지 = https://url.kr/9pghjn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SBS Biz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미국 가면 테슬라 2천만원대?…"전기차 중고도 안 사요" [글로벌 뉴스픽]
- TSMC, ASML 차세대 장비 구매…삼성은 언제?
- 월 590만원 이상 직장인 연금보험료 최대 1.2만원 오른다
- 드디어 베일 벗는 애플 AI…WWDC 미리보기
- 야놀자 美 증시 상장 추진…기업가치 12조원
- 워런 버핏의 버크셔, 옥시덴털 주식 260만주 추가 매입
- 마크롱, 유럽의회 선거 참패에 조기총선…EU정상, 새 지도부 논의
- 블룸버그 "연준 올해 최대 2번 금리인하"…이번주 FOMC서 동결 예상
- G7, 러시아 제재 우회 돕는 중국 은행들에 경고 예정
- 日히타치, AI 인재 육성 박차…'전체 20%' 5만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