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도시 동해 꿈꾸며 힘찬 레이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함께 달려요, 탄탄대로 강원세상, 행복도시 동해시' 제25회 동해시민달리기대회가 지난 8일 동해문화예술회관 일원에서 시민 등 10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열렸다.
심규언 시장은 "달리기대회가 열리는 초여름의 문턱 6월은 한여름에 앞서서 건강을 챙기기에 좋은 시기"라며 "8~23일 무릉별유천지에서 열리는 라벤더 축제도 함께 즐겨달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시민 달리기대회 1000여명 참가
남자 전성훈·여자 안채은 1위
‘함께 달려요, 탄탄대로 강원세상, 행복도시 동해시’ 제25회 동해시민달리기대회가 지난 8일 동해문화예술회관 일원에서 시민 등 10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열렸다. 호국보훈의 달 6월을 맞아 순국선열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고, 남녀노소 시민들이 어우려져 화합·건강을 다지는 소통의 장이 됐다.
강원도민일보사 주최, 동해시육상연맹 주관, 동해시·동해시체육회를 비롯한 지역 내 각급 기관·단체·기업체의 후원으로 진행됐다. 개회식에는 김영근 강원도민일보 이사, 심규언 시장, 이철규 국회의원, 이동호 시의장, 최재석·유순옥 도의원, 김윤재 시체육회장, 하종갑 시 명예시장협의회장, 전억찬 강원경제인연합회장, 박재갑 시지역발전협의회장, 민귀희·박주현·안성준·이창수·정동수 시의원, 김종곤 농협 시지부장, 김원오 동해농협조합장, 김지은 한마음경영인연합회장, 유장수 민족통일 시협의회장, 박윤송 시재향군인회장, 김원섭 해병대 시전우회장, 김남성 도우슈협회 상임고문, 전동화 전 감추사 주지스님 등이 참석했다.
대회 참가자들은 문화예술회관 광장에서 스트레칭 몸풀기를 한 후 동해우체국 앞에서 출발해 시청 로터리~한양아파트~뉴동해관광호텔 앞 사거리~동해병원 앞~하평해변 앞 삼거리~해안도로~동해경찰서~문화예술회관 입구의 4㎞ 구간에서 레이스를 펼쳤다. 남자부에서 전성훈·최일헌·이종규 씨, 여자부의 경우 안채은·장미혜·서현영 씨가 각각 1·2·3위에 올랐다. 심규언 시장은 “달리기대회가 열리는 초여름의 문턱 6월은 한여름에 앞서서 건강을 챙기기에 좋은 시기”라며 “8~23일 무릉별유천지에서 열리는 라벤더 축제도 함께 즐겨달라”고 말했다. 이철규 국회의원은 “오늘은 인도로만 걷는 게 아니라 차량을 막고 넓은 대로를 마음껏 달릴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는 날”이라며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와 존경을 보낸다”고 말했다. 이동명
#행복도시 #레이스 #시민 #동해시 #대회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합참 “북, 오물풍선 330여개 살포…80여개 낙하”
- 원주·평창서 로또 1등…전국 16명, 당첨금 각 17억3천만원씩
- 조국 대표 “강원도당, 태백산맥처럼 당의 중추 돼달라”
- 철원 갈말읍 명성천서 2m 구렁이 출몰, 한때 소란
- 수백억 들인 ‘스스로 공부하는 학교’ 저녁밥만 먹고 간다?
- 양양해변 3.3㎡당 8000만원 ‘부르는 게 값’
- [르포] 콧구멍다리 50년 추억 ‘역사 속으로’… 내달까지 완전 철거
- 천공 "우리도 산유국 될 수 있다"… 1월 발언 화제
- [자막뉴스] 21년 만에 초강력 태양폭풍… 강원 화천서 ‘오로라’ 관측
- 서울양양고속도서 '지폐' 휘날려… 돈 주우려는 운전자들로 한때 소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