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차전에선 '농구 황제' 조던보다 잘했다…돈치치 "시작부터 치고 나간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NBA(미국프로농구) 역사상 플레이오프 2차전에서 루카 돈치치보다 평균 득점이 높은 선수는 없다.
돈치치가 이끄는 댈러스 매버릭스가 10일(이하 한국시간) 원정인 보스턴 TD 가든에서 보스턴 셀틱스와 2024 NBA 파이널 2차전을 벌인다.
돈치치는 데뷔 후 플레이오프 2차전에서 평균 33.9점을 올렸다.
최소 10번 이상의 플레이오프 2차전을 소화한 선수 중 NBA 역대 가장 높은 점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맹봉주 기자] NBA(미국프로농구) 역사상 플레이오프 2차전에서 루카 돈치치보다 평균 득점이 높은 선수는 없다.
돈치치가 이끄는 댈러스 매버릭스가 10일(이하 한국시간) 원정인 보스턴 TD 가든에서 보스턴 셀틱스와 2024 NBA 파이널 2차전을 벌인다.
댈러스는 1차전을 89-107로 대패했다. 정규 시즌 1위 보스턴의 힘은 예상대로 강했다.
그렇다고 댈러스는 당황하지 않는다. 플레이오프 무대에서 1차전 패배가 익숙하기 때문.
댈러스는 제이슨 키드 감독 부임 후 7번의 플레이오프 시리즈를 거쳤다. 이중 6번이나 1차전을 졌다. 하지만 이 6번 중 단 한 번을 제외하고 결국 시리즈 승자가 된 건 댈러스였다.
1차전 패배 후 댈러스는 2차전에서 다른 팀이 되어 나타났다. 키드 감독의 시리즈 조정 능력과 함께 에이스 돈치치의 득점력이 절대적이었다.
돈치치는 데뷔 후 플레이오프 2차전에서 평균 33.9점을 올렸다. 최소 10번 이상의 플레이오프 2차전을 소화한 선수 중 NBA 역대 가장 높은 점수다. '농구 황제' 마이클 조던보다도 1점 많다.
2차전에서 돈치치는 더 세고 빠르게 득점 모드를 발동할 예정이다. 지난 1차전에서 30득점으로 활약했지만, 더 적극적으로 2차전에 나서겠다고 다짐했다.
돈치치는 9일 진행된 인터뷰에서 "조금 더 공격적으로 하는 게 좋다고 생각한다. (1차전에서)우리 팀 선수들 모두 에너지 레벨이 낮았다. 이래선 안 된다. 처음부터 에너지로 보스턴을 앞서야 한다. 경기 초반부터 차고 나가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키드 감독은 "1차전 졌지만 선수들은 전혀 동요하지 않고 있다. 파이널은 긴 시리즈다. 우린 단지 한 경기만 바라보지 않는다. 그동안 1차전은 항상 잘하지 못했고 많이 졌다. 하지만 2차전에 바로 대응했다. 이번에도 마찬가지"라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보스턴도 댈러스가 1차전보다 2차전이 더 무서운 팀인 걸 알고 있다. 제이슨 테이텀은 "준비해야 한다. 댈러스는 패배 후에 정말 잘하기 때문이다. 2차전 댈러스가 1차전과 완전 달라진 경기력을 보여도 놀라지 않을 거다"며 방심하지 않았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나의 최애를 '천만 스타'로…스타덤, K컬처 소통 창구 '주목' - SPOTV NEWS
- "박보검 닮은꼴"…바다, 11살 연하 남편 최초 공개('슈돌') - SPOTV NEWS
- 이다해♥세븐, 슈퍼카에 낙서 동참(사당귀) - SPOTV NEWS
- '아찔한 뒤태' 한소희, 파격적인 백리스 원피스 입고 행사 나들이 - SPOTV NEWS
- '여왕의 품격' 김연아, 우아하고 섹시한 핑크빛 드레스 - SPOTV NEWS
- 정동원 "아파트 이웃 임영웅, 집 비우면 내 강아지 돌봐줘"('라스') - SPOTV NEWS
- 송승헌 "父 증명사진 공개 후회…'발끝도 못 따라간다고'"('미우새') - SPOTV NEWS
- 이도현, 군대서 백종원 음식 먹고 양아들 자처 "백도현으로 활동할 것"('백패커') - SPOTV NEWS
- "변우석, 넌 무조건 떠" '선업튀' PD가 운명처럼 나타난 선재에게 한 말[인터뷰①] - SPOTV NEWS
- 김수현·김지원→변우석·김혜윤까지…현빈♥손예진 오마주[이슈S] - SPOTV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