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써보자고! 인생 꿀템] 밀 배아 추출 성분으로 24시간 고보습·여드름 개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뷰티 열풍을 따라 늘어나는 중소형 뷰티 브랜드 제품 중에서도 인기를 끄는 것들은 단연 천연 성분을 포함해 자극을 적게 주는 화장품들이다.
화장품과 건강기능식품 등을 개발하는 유진바이오텍은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천연 밀 배아(밀에서 떡잎이나 어린 뿌리가 생겨 성장하는 부분) 추출물을 주 성분으로 하는 '이유미 톤업&모이스쳐 크림'을 내놨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항균 효능으로 피부 자생력 높여
자극 없이 진정·브라이트닝 효과
K뷰티 열풍을 따라 늘어나는 중소형 뷰티 브랜드 제품 중에서도 인기를 끄는 것들은 단연 천연 성분을 포함해 자극을 적게 주는 화장품들이다. 녹두 유래 성분을 클렌징 폼에 활용하거나 쌀 추출물을 로션 성분으로 쓰는 등 천연 성분을 사용하는 것은 코스메틱 업계 내의 뚜렷한 트렌드다.
화장품과 건강기능식품 등을 개발하는 유진바이오텍은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천연 밀 배아(밀에서 떡잎이나 어린 뿌리가 생겨 성장하는 부분) 추출물을 주 성분으로 하는 ‘이유미 톤업&모이스쳐 크림’을 내놨다. 배아 전체를 쓰는 것이 아니라 항균 효능을 갖는 부분을 선택적으로 추출해 강한 천연 항균 효과를 낸다. 여기에 비타민 E에 포함된 토코페롤로부터 나오는 항산화 효과가 더해지면서 피부 내 손상된 면역 기능을 회복시키고 자생력을 키운다. 피부에 올라오는 피지 등 노폐물을 줄여주는 진정 효과를 낸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유진바이오텍은 밀배아 추출물 관련 5개의 특허를 가지고 있다. △밀배아 추출물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면역 기능 개선용 조성물 △항균 효능을 나타내는 밀배아 추출물의 제조방법 △밀배아 추출물과 천연 추출물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여드름 피부 개선용 조성물 등이다. 여기에 보습력이 강한 나트륨 성분과 잔주름을 방지하고 수분감을 더하는 고순도 글리세린, 혈액 순환을 개선하는 오메가-6 등 성분을 포함해 하나의 제품만으로 다양한 효과를 낸다.
제품의 또 다른 경쟁력은 피부에 자극을 적게 주는 ‘저자극성’에 있다. 제품은 우리가 먹는 밀을 기반으로 하고 각종 안전성 평가, 세포 시험, 동물 시험, 인체 시험 및 무자극 테스트를 거쳐 큰 자극 없이 보습 효과를 낸다. 제형은 생크림처럼 부드럽게 발리도록 디자인됐고 톤업 효과도 내 여름철 매일 바르기에 좋다. 피부 보습 효과는 약 24시간 지속된다.
강용수 유진바이오텍 대표는 “세상에 건강과 행복을 제공한다는 것이 사명”이라며 “천연 유래 성분으로 화장품 분야에서 새로운 미래를 개척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서울경제신문·중소기업유통센터 공동기획
이덕연 기자 gravity@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민희진, 하이브 떠나라' 국제 청원에 5만명 동참했다
- 유승민 “北풍선 격추 시켜야'…'생화학 공격해도 확성기 틀거냐”
- 아이유·소녀시대·빅뱅…北, 총까지 쐈던 대북 확성기 방송은
- 3번째 음주운전 걸린 40대…함께 탄 여성은 “내가 운전” 거짓말도
- 손님이 우유팩 휘두르자 가스총 쏜 편의점 사장…재판 결과는?
- “감히 내 딸과 악수를”…고교 졸업식서 교육감 밀친 학부모 왜?
- 구스 가격 인상에 金값 된 패딩…이월 상품도 쉽지 않네
- 文정부서 면제된 예타, 90%는 민주당 지역구서 통과
- 자일리톨, 심장병·뇌졸중 위험 높인다…“연구 한계 있으나 무관치 않아”
- ‘큐티풀’ 박현경 치명적인 ‘쿼드러플보기’…한 홀서 4타 잃고 컷 오프 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