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티즈, 4연속 밀리언셀러 내놨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세 그룹 '에이티즈(ATEEZ)'가 밀리언셀러 음반을 4연속으로 내놓는 데 성공했다.
9일 소속사 KQ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에이티즈가 지난달 31일 발매한 미니 10집 '골든아워 : 파트 1(GOLDEN HOUR : Part.1)' 초동이 151만장을 돌파하며 밀리언셀러 반열에 올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이재훈 기자 = 대세 그룹 '에이티즈(ATEEZ)'가 밀리언셀러 음반을 4연속으로 내놓는 데 성공했다.
9일 소속사 KQ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에이티즈가 지난달 31일 발매한 미니 10집 '골든아워 : 파트 1(GOLDEN HOUR : Part.1)' 초동이 151만장을 돌파하며 밀리언셀러 반열에 올랐다.
이에 따라 에이티즈는 미니 8집 '더 월드 에피소드 원 : 무브먼트(THE WORLD EP.1 : MOVEMENT)', 미니 9집 '더 월드 에피소드 2 : 아웃로우', 정규 2집 '더 월드 에피소드 파이널 : 윌' 등 '더 월드' 세 시리즈로 모두 밀리언 셀러를 기록한 데 이어 이번에 네 번째 밀리언셀러작을 탄생시켰다.
이번 앨범은 발매와 동시에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30개국의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유러피안 아이튠즈 앨범 차트,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앨범 차트 정상에 오른 것이다.
특히 지난 8일 미니 10집으로 영국 오피셜 앨범 차트 4위에 올랐다. '더 월드 에피소드 2 : 아웃로우', '더 월드 에피소드 파이널 : 윌'에 이어, 세 장의 앨범이 연속으로 '톱 10'에 차트인 했다. 이로써 에이티즈는 영국 '오피셜 앨범 차트' 사상 1년 안에 '톱 10' 차트에 세 장의 앨범을 올린 '최초의 K팝 그룹'이라는 기록을 썼다.
더불어 에이티즈의 이번 앨범은 프랑스음반협회(SNEP) '톱 앨범' 차트에서 4위를 기록했는가 하면, 독일 공식 음악 차트(Offizielle Deutsche Charts) '톱 100 앨범'에서 6위를 차지하는 등 다른 지역에서도 전작의 기록을 뛰어넘었다. 10일 공개 예정인 15일 자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차트 '빌보드 200' 톱10에서 2위를 차지할 것으로 보인다.
타이틀곡 '워크' 또한 인기다. 25개국 아이튠즈 톱 송 차트에서 1위를 꿰찼다.
에이티즈는 당분간 해외 활동에 주력한다.
오는 10일(현지시간) 미국 NBC의 유명 TV쇼 '켈리 클락슨 쇼(The Kelly Clarkson Show)'에 출연한다. 또 해외 유명 음악 페스티벌 '마와진(MAWAZINE)', '서머 소닉 2024(SUMMER SONIC 2024)' 무대도 예정돼 있다. 특히 2024 북미투어 '투워즈 더 라이트 : 윌 투 파워(TOWARDS THE LIGHT : WILL TO POWER)'로 북미 시장에서 입지를 다진다.
☞공감언론 뉴시스 realpaper7@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헉 빼빼로 아니었네"…실수로 콘돔 사진 올린 男 아이돌
- 한지일, 100억 잃고 기초수급자 "고독사 두려워"
- '이대남 표심' 꽉 잡은 트럼프, 18세 막내 아들 조언 있었다
- 눈·코·허벅지 '하루 6번' 수술…퇴원하다 숨진 中 여성
- 김광수 "母, 7번 결혼…아빠 누군지 몰라"
- 로버트 할리 동성애 루머에… "너무 황당…여자 좋아해"
- "30살 넘은 여성 자궁 적출"…저출산 대책 망언한 日 보수당 대표
- 정면 반박 류화영 "티아라 왕따·폭행·폭언은 사실…김광수 왜 저러나"
- 차인표 "결혼 전부터 입양하기로…양가 부모님도 흔쾌히"
- 최민환 폭로 후 율희 첫 근황 "모든 걸 바로잡고 싶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