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부시게 이어지는 에이티즈의 '골든 아워'

황소영 기자 2024. 6. 9. 17:2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기가요' 에이티즈
그룹 에이티즈(ATEEZ)가 눈부신 '골든 아워'를 이어갔다.

에이티즈는 오늘(9일) 방송된 SBS '케이 웨이브 콘서트 인기가요(K-WAVE 콘서트 인기가요)'에 출연해 무대를 펼쳤다.

이날 에이티즈는 미니 10집의 타이틀곡 '워크(WORK)' 무대를 통해 쿨하고 힙한 바이브를 선사했다. 포인트 안무인 '짝짜쿵' 춤을 비롯해 리드미컬한 퍼포먼스로 눈길을 끌었으며, 재치 있게 풀어낸 가사로 유쾌한 에너지를 선사해 무대 내내 시선을 사로잡았다.

뿐만 아니라 이들은 '더 월드 에피소드 2 : 아웃로우(THE WORLD EP.2 : OUTLAW)'의 타이틀곡 '바운시(BOUNCY) (K-HOT CHILLI PEPPERS)' 무대까지 선보이며 에이티즈만의 화끈한 매운맛으로 분위기를 최절정으로 끌어올렸다.

새로운 시리즈를 연 이번 신보에서 에이티즈는 다채로운 스타일링으로 신선함을 꾀한 가운데, 매 무대마다 안정적인 라이브를 선보이며 '월드클래스 아티스트'의 위상을 다시금 확인시켰다.

이번 앨범은 발매와 동시에 30개국의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유러피안 아이튠즈 앨범 차트,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앨범 차트, 벅스 데일리 앨범 차트, 한터차트 실시간 피지컬 앨범 차트, 서클 주간 및 월간 앨범 차트, 일본 오리콘 데일리 앨범 차트에서 모두 1위를 차지했다.

타이틀곡 '워크' 또한 발매 직후 벅스 실시간 차트 1위로 직행, 이후에도 줄곧 최정상의 자리를 지켜낸 것은 물론 25개국 아이튠즈 톱 송 차트에서도 1위를 꿰차는 등 각종 국내외 차트에서 호성적을 냈다. 아울러 에이티즈는 앨범 초동 판매고 약 151만 장을 기록하며 '4연속 밀리언셀러' 타이틀을 거머쥐었고, 음악방송에서도 1위 소식을 전하며 압도적인 존재감을 자랑했다.

특히 에이티즈는 지난 8일 미니 10집으로 영국 '오피셜 앨범 차트' 4위에 오르며 지난해 발매한 미니 9집 '더 월드 에피소드 2 : 아웃로우'와 정규 2집 '더 월드 에피소드 파이널 : 윌(THE WORLD EP.FIN : WILL)'에 이어, 세 장의 앨범이 연속으로 '톱 10'에 차트 인 했다. 에이티즈는 영국 '오피셜 앨범 차트' 사상, 1년 안에 '톱 10' 차트에 세 장의 앨범을 올린 '최초의 K팝 그룹'이라는 기록적인 발자취를 남겼다.

더불어 에이티즈의 이번 앨범은 프랑스음반협회(SNEP) '톱 앨범' 차트에서 4위를 기록했는가 하면, 독일 공식 음악 차트(Offizielle Deutsche Charts) '톱 100 앨범'에서 6위를 차지하는 등 전작의 기록을 뛰어넘으며 자체 최고 성적을 새로 썼다.

이 가운데 에이티즈는 '인기인가요', '동네스타K', '킬링 보이스' 등 웹 예능을 접수하며 솔직한 토크와 재치 있는 리액션으로 다채로운 매력을 발산했다. 이 외에도 음악방송 스페셜 MC로 나서는 등 다방면에서 종횡무진 활약한 에이티즈는 해외 유명 음악 페스티벌 '마와진(MAWAZINE)', '서머 소닉 2024(SUMMER SONIC 2024)'는 물론, 2024 북미투어 '투워즈 더 라이트 : 윌 투 파워(TOWARDS THE LIGHT : WILL TO POWER)' 등으로 글로벌 팬들을 만나며 세계적인 무대를 누빌 예정이다.

에이티즈는 10일(현지시간) 미국 NBC의 유명 TV쇼 '켈리 클락슨 쇼(The Kelly Clarkson Show)'에 출연한다.

황소영 엔터뉴스팀 기자 hwang.soyoung@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Copyright © JTB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