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티즈, ‘케이 웨이브 콘서트’ 찢었다··· 눈부시게 잇는 ‘골든 아워’

김원희 기자 2024. 6. 9. 16:5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BS ‘케이 웨이브 콘서트 인기가요’ 방송 화면



그룹 에이티즈(ATEEZ)가 계속해서 눈부신 ‘골든 아워’를 이어간다.

에이티즈는 9일 방송된 SBS ‘케이 웨이브 콘서트 인기가요(K-WAVE 콘서트 인기가요)’ 에 출연하여 무대를 펼쳤다.

이날 무대에 오른 에이티즈는 신곡 ‘워크(WORK)’ 무대를 통해 포인트 안무인 ‘짝짜쿵’ 춤을 비롯해 리드미컬한 퍼포먼스로 눈길을 끌었다. 이어 미니 9집 ‘더 월드 에피소드 2 : 아웃로우(THE WORLD EP.2 : OUTLAW)’의 타이틀곡 ‘바운시(BOUNCY)(K-HOT CHILLI PEPPERS)’ 무대까지 선보이며 에이티즈만의 화끈한 매운맛으로 분위기를 끌어올렸다.

지난달 31일 발매되며 새로운 시리즈를 연 미니 10집 ‘골든아워 : 파트1’은 30개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유러피안 아이튠즈 앨범 차트,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앨범 차트, 벅스 데일리 앨범 차트, 한터차트 실시간 피지컬 앨범 차트, 서클 주간 및 월간 앨범 차트, 일본 오리콘 데일리 앨범 차트에서 모두 1 위를 휩쓸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타이틀곡 ‘워크’ 또한 발매 직후 각종 국내외 차트에서 호성적과 음악방송 1위를 기록했고, 앨범 초동 판매고 또한 약 151만 장을 기록하며 ‘4연속 밀리언셀러’ 타이틀을 거머쥐었다.

특히 지난 8일 영국 ‘오피셜 앨범 차트’ 4위에 오르며 지난해 발매한 ‘더 월드 에피소드 2 : 아웃로우’와 정규 2집 ‘더 월드 에피소드 파이널 : 윌(THE WORLD EP.FIN : WILL)’ 에 이어, 세 장의 앨범이 연속으로 ‘톱 10’에 차트인 했다. 이로써 에이티즈는 영국 ‘오피셜 앨범 차트’ 사상 1년 안에 ‘톱 10’ 차트에 세 장의 앨범을 올린 ‘최초의 K팝 그룹’이라는 기록적인 발자취를 남겼다.

더불어 프랑스음반협회(SNEP) ‘톱 앨범’ 차트 4위, 독일 공식 음악 차트(Offizielle Deutsche Charts) ‘톱 100 앨범’ 6위 등 자체 최고 성적을 새로 썼다.

이 외에도 음악방송 스페셜 MC 로 나서는 등 다방면에서 종횡무진 활약한 에이티즈는 해외 유명 음악 페스티벌 ‘마와진(MAWAZINE)’, ‘서머 소닉 2024(SUMMER SONIC 2024)’ 는 물론, 2024 북미투어 ‘투워즈 더 라이트 : 윌 투 파워(TOWARDS THE LIGHT : WILL TO POWER)’ 등으로 글로벌 팬들을 만나며 세계적인 무대를 누빌 예정이다.

에이티즈는 10일(현지시간) 미국 NBC 의 유명 TV 쇼 ‘켈리 클락슨 쇼(The Kelly Clarkson Show)’ 에 출연한다.

김원희 기자 kimwh@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