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심해지는 눈가 주름…개선에 도움 되는 ‘리쥬란아이’란?

이상진 2024. 6. 9. 16:01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하이닥 의학기자 이상진 원장ㅣ출처: 하이닥

햇볕이 강하게 내리쬐고, 자외선에도 많이 노출되는 여름철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여름 특유의 폭염이 시작되면 피부 장벽이 무너지면서 기미가 생기거나 피부 트러블이 일어나는 등 피부가 쉽게 손상되기 마련인데요. 여름을 대비해 피부 재생과 강화에 도움이 되는 ‘스킨부스터 시술’을 찾는 사람들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피부 강화에 도움 되는 ‘스킨부스터 시술’이란?

리쥬란힐러나 쥬베룩 등의 스킨부스터 시술은 말 그대로 ‘피부(skin)’와 ‘활성화제(booster)’를 합친 단어입니다. 피부에 유효물질을 주입해 피부의 전반적인 유수분 밸런스를 개선하고, △미백 △주름 개선 △건조감 개선 등 다양한 안티에이징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간단한 피부 시술입니다.

그중에서도 최근에 각광받고 있는 시술이 바로 ‘리쥬란힐러’입니다. 리쥬란힐러는 연어에서 추출한 생체 복합물질 폴리뉴크레오티드(PN) 성분을 통해 피부 속 손상되거나 노화된 조직을 개선하고 피부 장벽을 튼튼하게 강화하는 시술입니다. 또한 PN 성분은 열에 강하고 생체 적합성이 높기 때문에 부작용이 적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특히 얇고 늘어진 피부, 민감한 피부, 잔주름이 많은 피부일수록 효과가 좋습니다.

눈가 주름 개선에는 ‘리쥬란아이’가 도움 돼

얼굴 중에서도 눈 주변의 피부는 얇고 움직임이 많아 주름이 생기기 쉬운 편입니다. 눈가는 다른 부위에 비해 피부가 40% 더 얇고, 주름이 지는 속도가 2배 이상 빠르기 때문에 주름이 생기기 전에 미리 예방하는 것이 좋습니다. 무엇보다도 눈가에 생긴 주름은 집에서만 관리하기에는 한계가 있기 때문에, 피부과에서 리쥬란힐러 등의 시술을 받으면 눈가 주름과 탄력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리쥬란힐러는 △리쥬란 △리쥬란에스 △리쥬란아이 3가지 종류로 나눌 수 있습니다. 리쥬란은 얼굴 전반에 모두 사용 가능한 기본적인 힐러이고, 리쥬란에스는 점도가 높고 잘 퍼지지 않기 때문에 주름 개선, 흉터 재생, 꺼진 부위의 볼륨을 되돌리는 데 많이 사용하는 시술입니다. 리쥬란아이는 점도가 낮기 때문에 눈 밑 잔주름 개선 등 얇은 부위 탄력 개선에 사용되는 대표적인 눈가 스킨부스터입니다. 특히 주름이 많고 탄력이 떨어진 눈가에 적합한 시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리쥬란아이 또한 스킨부스터 시술의 한 종류인 만큼, △주입방법 △주입량 △병행하는 시술 등에 따라 효과에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그런 만큼 숙련된 의료진이 피부 상태를 꼼꼼히 진단한 뒤, 적합한 제품을 올바르게 시술해야 더욱 만족스러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각 시술 별 특징과 차이점을 비교하고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시술을 결정할 것을 추천합니다.

일상생활 속에서 눈가 주름 예방하는 방법은?

일상생활에서 눈가 주름을 예방하려면 피부 탄력을 높이는 성분이 많은 아이크림을 꾸준히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크림에 들어 있는 세라마이드와 히알루론산은 피부 속 수분을 유지해 피부 탄력을 증진시키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 C, 펩타이드, 레티놀은 피부의 탄력에 관여하는 단백질인 콜라겐을 합성하여 눈가 주름을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습니다.

야외로 나갈 때는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바르는 것도 중요합니다. 자외선은 잡티뿐만 아니라 주름을 유발하는 큰 원인입니다. 외출 30분 전에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바르고, 외출이 길어진다면 차단제를 수시로 덧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광대 근육을 단련하는 것도 눈가 주름 예방에 큰 도움이 됩니다. 광대 근육이 단단해지면 눈가 피부에 탄력이 생기면서 주름이 덜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평소 얼굴 마사지를 통해 긴장된 근육을 전체적으로 풀어 주면서 광대 근육을 단련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이외에도 일상생활 속에서 피부 건강을 관리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숙면과 수분 섭취, 균형 잡힌 식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필수이며, 피부 상태에 맞는 개인별 맞춤 세안 노하우를 지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이상진 원장 (피부과 전문의)

이상진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hidoceditor@mcircle.biz (전문가 대표메일)

건강을 위한 첫걸음 - 하이닥 ⓒ ㈜엠서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하이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