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교육청, 제2회 초·중·고졸 검정고시 공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시교육청이 지난 7일 시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2024년도 제2회 초·중·고졸 검정고시' 시행계획을 공고했다고 9일 밝혔다.
현장 접수는 오는 17~21일 오후 6시까지 시교육청 지하 1층 소담정에서 진행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교육청 홈페이지에 탑재한 공고문을 확인하면 된다.
시교육청 홈페이지(소식·채용-검정고시 교과서 신청)를 통해 연중 신청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8월 8일, 8개 고사장서 시험 치러
원서는 현장과 온라인을 통해 접수한다. 현장 접수는 오는 17~21일 오후 6시까지 시교육청 지하 1층 소담정에서 진행한다.
온라인 접수는 마지막 날 시스템 과부하에 따른 오류를 방지하기 위해 현장 접수 기간보다 하루 짧은 20일 오후 6시 마감한다.
현장 접수 응시자들은 원서접수 시 최종학력 증명서, 여권 증명사진 2매, 신분증을 준비해야 한다. 시험은 오는 8월 8일 총 8개 고사장에서 치러진다. 초졸 고사장은 사하중학교, 중졸 고사장은 개림중학교다.
고졸 고사장은 사직중학교, 연제중학교, 용수중학교, 동백중학교 4곳이다. 이와 함께 부산교도소와 부산오륜학교에도 고사장을 마련한다.
시교육청은 고사실 배정·응시자 유의 사항을 내달 26일 추가 공고하고 합격자는 오는 8월 30일 오전 10시 시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방침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교육청 홈페이지에 탑재한 공고문을 확인하면 된다.
한편 시교육청은 검정고시를 준비하는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교과서를 지원하고 있다. 시교육청 홈페이지(소식·채용-검정고시 교과서 신청)를 통해 연중 신청할 수 있다.
부산 | 김태현 기자 localbuk@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종국, 할아버지 됐다…조카 우승희 만삭 사진→출산 [DA★]
- ‘이병헌 협박녀’ 김시원, 언더붑 자태 깜짝…파격 비키니 [DA★]
- 안영미 “남편과 스킨십 불만족, 커플 올누드 화보 찍고파” 출산 후 더 응큼 (미우새)
- 20기 정숙·영호, 돌발 뽀뽀 “내 입술 촉촉해?” 후기 요구→경악 (나는 솔로)
- 블랙핑크 리사 남친, 루이비통 지주사 대표 선임
-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DA★]
- 김나정, 마약 투약 혐의 경찰 조사→필로폰 양성 반응 [종합]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