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색 한복 입은 브라질 예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난 7일(현지시간)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에 위치한 브라질의 대표적 상징물인 거대 예수상이 사상 처음으로 대한민국 전통 의상인 한복을 곱게 차려입고 있다.
브라질 현지 언론들은 리우데자네이루의 예수상이 대한민국의 전통 의상인 한복을 입었다며 거대 예수상에 한복 이미지를 투사하는 프로젝션 매칭 행사를 선보였다고 보도했다.
이는 한국과 브라질 양국의 수교(1959년 10월 31일 수교)를 기념하는 행사의 일환이라고 현지 언론들은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박지혜 기자 = 지난 7일(현지시간)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에 위치한 브라질의 대표적 상징물인 거대 예수상이 사상 처음으로 대한민국 전통 의상인 한복을 곱게 차려입고 있다.
브라질 현지 언론들은 리우데자네이루의 예수상이 대한민국의 전통 의상인 한복을 입었다며 거대 예수상에 한복 이미지를 투사하는 프로젝션 매칭 행사를 선보였다고 보도했다.
리우 예수상이 다른 나라의 전통 의상을 입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는 한국과 브라질 양국의 수교(1959년 10월 31일 수교)를 기념하는 행사의 일환이라고 현지 언론들은 전했다.
이번 행사는 브라질에서 9일부터 열리는 \'한국의 빛\' 전시와 오는 11월 열리는 브라질 G20 정상회의를 기념하기 위해서 진행됐다. (문화체육관광부 제공) 2024.6.9/뉴스1
pjh2580@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시할머니 관 속에 아이 사진 넣겠다는 시아버지…어떻게 말릴까요"
- "시위하는 개XX들 총으로 쏴 죽이고파"…한남동 국밥집 사장 글 '뭇매'
- "승리 강남 호프집 일주일 두 번은 온다…조용히 마시다 가" 목격담
- 남녀 생식기 2개가 한몸에…초혼땐 엄마로, 재혼 땐 아빠로
- '尹 탄핵 지지' 이원종 "나라서 공짜밥 주겠다는데 내려오길, 징그럽다"
- 이정재♥임세령, 애정 전선 이상 無…이번엔 비키니 데이트 화제 [N이슈]
- 고현정 "놀랄만큼 아파…큰 수술 끝내고 정신 들었다" 더 야윈 근황
- 83만 헬스 유튜버 박승현 사망…2개월 전 영상서 "잘나가다 스스로 나락"
- 배우 정석용 "19세 연하와 연애, 막상 사귀니까 나이 차 안 느껴진다"
- 최준용, 집회서 尹 공개지지 "계엄 몇 시간 만에 끝나 내심 아쉬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