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이공대, 성인학습자 수기서 '나의 인생을 살아보자' 대상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남이공대학교가 9일 '2024학년도 성인학습자 수기 공모전'에서 '나의 인생을 살아보자'는 제목의 수기를 제출한 최다연(48·사회복지서비스과) 씨를 대상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재용 영남이공대학교 총장은 "성인학습자 수기 공모전을 통해 성인학습자 분들의 경험을 공유하고 서로를 응원할 수 있는 좋은 취지"라며 "학습자에게 맞춤형 교육과정, 멘토링 프로그램, 장학금 지원 등을 통해 성인학습자의 도전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4학년도 성인학습자 수기 통해 성인 학습자 학업 참여 확대
[더팩트ㅣ대구=김민규 기자] 영남이공대학교가 9일 '2024학년도 성인학습자 수기 공모전'에서 '나의 인생을 살아보자'는 제목의 수기를 제출한 최다연(48·사회복지서비스과) 씨를 대상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총 25편의 작품에 대해 엄격한 심사를 거친 후 대상과 최우수상, 우수상 등 총 5개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영남이공대는 7일 오후 천마스퀘어 역사관에서 '2024학년도 성인학습자 수기 공모전 시상식'을 가졌다. 해당 시상식은 성인학습자의 학습 경험과 성과를 공유하고 학업 및 대학생활 만족도를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상을 받은 최 씨는 가정사로 대학 진학을 하지 못한 채 생계 유지와 결혼, 육아 등에 전념하다 지인들의 권유로 영남이공대학교 사회복지서비스과에 입학했다. 그 간 과정과 개인사 등 학업을 이어가게 된 과정 등을 수기에 진솔하게 담았다는 평가를 받았다.
그는 "대학 진학을 포기하게 된 것에 대해 아쉬움이 남았지만 영남이공대에서 좋은 결과는 물론 과정까지 도움을 받을 수 있었다"며 "교수진들과 선후배들의 도움과 협력 등을 통해 배움에 대한 열정과 미래에 대한 대처까지 할 수 있는 대학생활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이공대의 성인학습자 수업은 일과 학습을 병행하는 성인학습자의 특성을 고려해 대면과 비대면 혼합수업으로 진행된다. 학과(계열)에 따라 주중, 야간, 주말 및 집중이수제 방식으로 수업을 운영해 성인학습자의 대학생활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 운영처 산하에 성인학습지원센터를 오픈해 성인학습자 맞춤형 학사제도 제공, 학업 지원, 복지 지원, 대학 안내 등을 지원하고 있다.
이재용 영남이공대학교 총장은 "성인학습자 수기 공모전을 통해 성인학습자 분들의 경험을 공유하고 서로를 응원할 수 있는 좋은 취지"라며 "학습자에게 맞춤형 교육과정, 멘토링 프로그램, 장학금 지원 등을 통해 성인학습자의 도전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tktf@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문재인 주변' 향하는 검찰 수사…종착지는 어디
- 친명, 당헌 개정 두고 이견 분출…이재명의 선택은?
- 합참 "北, 대남 오물풍선 부양" 6일 만에 살포 재개…오세훈 "저열해"
- 강형욱 논란에 멈춘 '개훌륭', 다시 드러난 전문가 예능의 한계[TF초점]
- [아하!] AI와 인간의 일자리 경쟁?…그보다 '물 쟁탈전' (영상)
- [포토 르포] '학창 시절 추억'과 함께 사라지는 우리 동네 문구점
- 알고 싶은 '박예니의 팔레트'[TF인터뷰]
- '자비는 없다!'...한국축구, 중국전 '유종의 미' 총력전
- '대북전단' 가고 '대남도발' 온다…尹 '힘에 의한 평화' 시험대
- [인플루언서 프리즘] "어느새부터 힙합은 멋있어"…힙합 전문 영상 뜬다